칵테일 인포그래픽 - 200가지 세계 최고 칵테일을 만들기 위한
조단 스펜스 지음, 박성환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칵테일은 가장 아름답고 환상적인 술이라고 할 수 있다. 테킬라와 화이트큐라소를 주재료로 한 마가리타,

보드카와 블루큐라소를 주재료로 한 블루 하와이, 진을 주재료로 한 핑크 레이디, 무알콜 칵테일인 서퍼시퍼, 럼을 주재료로 한 라임 모히토...

 

칵테일을 담는 잔도 어떤 칵테일을 담느냐에 따라서 크기와 모양이 달라진다. 잔 속에 담긴 칵테일은 색감도 황홀할 정도로 환상적이다. 또한, 칵테일에 어울리는 장식도 칵테일을 돋보이게 한다.

 

칵테일하면 바텐더의 숙련된 동작이 먼저 떠오르기도 한다. 그래서 술 중에서 가장 예술적인 술은 칵테일이라고 할 수 있다. 화려하면서도 우아한, 품격이 느껴지는 술, 칵테일.

 

그렇지만 일상생활 속에서 칵테일을 접할 기회는 그리 많지 않다. 다른 술처럼 가까운 상점에서 구매해서 마실 수 없는 술이기 때문이다.

칵테일을 한 잔 마시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도 집에서 쉽게 만들어 마실 수 없으니, 칵테일 바를 찾아야 한다.

그런데,<칵테일 인포그래픽>는 초보들도 집에서 칵테일을 만들어 마실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되어 준다.

 

칵테일의 종류는 약 3,000여 종에 이른다고 한다. 마시는 때와 장소에 따라서 다양하게 분류하기도 하고, 어떤 칵테일 메뉴를 선정하느냐에 따라서 분류하기도 한다.

 

<칵테일 인포그래픽>에서는 다양한 종류의 양주를 어떻게 섞고, 향료 등을 어떤 비율로 섞어야 되는지를 자세하게 알려준다.

                                    

칵테일 제조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증류주, 리큐어, 와인, 엑스트라, 시럽, 비터스 등,

그리고 칵테일 잔의 종류, 칵테일 도구 등에 대해서도 자세한 설명이 뒤따른다.

 

칵테일의 바텐딩 기법은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에 바를 중심으로 유행하기 시작한 화려한 작업이다. 바텐더의 화려한 동작은 칵테일을 만드는 예술적 행위라고 할 수 있다.

요리를 만들 때만 레시피가 있는 것이 아니다. 칵테일을 만드는데도 레시피가 있다. 칵테일 레시피를 감각적인 인포그래픽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책을 읽기 보다는 감상하는 느낌이 든다.

칵테일을 만드는 것은 어렵다는 생각을 가진 독자들도 책의 내용을 따라 하면 자신이 좋아하는 칵테일을 만들어 볼 수 있을 것이다.

 

<칵테일 인포그래픽>은 cooler(쿨러)와 colado (콜라도), sling (슬링), sour(사워), screws(스크류)에 이르기까클래식한 칵테일 그리고 현대적인 칵테일까지 칵테일 종합 가이드북이다.

또한 칵테일 레시피가 200개가 넘기 때문에 각자의 취향에 맞는 칵테일을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다.

 

칵테일에 대해서 전혀 알지 못했던 독자들도 <칵테일 인포그래픽>을 보면서 칵테일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넓힐 수 있고, 실생활에서 만들어 볼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그림으로 설명을 해 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