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별 아트북 - 명장면&명대사 미니 아트북 + 포스터북
나윤희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네이버 인기 웹툰 <고래별>'은 일명 '경성의 인어공주'라고 한다. 그 이유는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하였기 때문이다. 그렇기 때문에 <고래별>을 단순한 로맨스 웹툰이라고 생각하기 쉬우나 시대적 배경이 일제 강점기의 독립운동 이야기가 곁들여져 있어서 로맨스 시대극이라고 할 수 있다.

 

 

웹툰에 나오는 주요 인물은,

? 허수아 : 여자 주인공으로 '경성의 인어공주'이다. 친일파 집에 팔려간 하녀로, 우연히 바닷가에서 일본군의 총에 맞은 강의현을 구한다. 강의현에게는 인어공주이자 송해수에게는 스네그로치카이다.

 

 

* 강의현 : 수아의 첫사랑, 하루코와는 약혼한 사이

* 송해수 : 수아를 짝사랑

* 녹주 : 해수를 짝사랑하는 꼬마 숙녀

* 하루코 : 의현의 약혼녀

* 그밖에 여윤화, 한연경, 이건

 

 

동화 <인어공주>를 모티브로 하였는데, 허수아가 인어공주이니 그녀에게는 안타까운 이야기일 수 밖에 없는 로맨스가 있다. 주요인물들은 삼각관계로 얽혀 있으며 일제강점기의 시대적 배경으로 역사적 소명감이 함께 담겨 있는 이야기이다.

 

 

* 지키고 싶었던 사랑과 지켜내야 하는 나라 *

 

 

워낙 인기있는 웹툰이어서 여러 버전의 책들이 출간되었는데,  <고래별 아트북>의 구성은,

POSTER BOOK, MINI ART BOOK, PHOTO CARD로 되어 있다.

 

POSTER BOOK은 크기가 25 x 37 cm크기로 일러스트 15컷이 있다. 수아, 의현, 해수의 인물포스터 그리고 3사람이 함께 있는 포스터, 웹툰 주요 장면의 포스터가 담겨 있다. 책을 펼치면 자동으로 뜯어 지는데, 포토를 한 장씩 뜯어서 벽에 붙이거나 나만의 공간에 세워 둘 수 있다.

 

MINI ART BOOK은 <고래별>의 명장면과 명대사가 담겨 있다. 수아가 바닷가에 앉아서 모래 위에 그림을 그리는 장면, 수아가 바다에 빠진 해수를 구하는 장면, 해수와 녹주가 연해주를 떠나 경성으로 향하는 장면, 산으로 도망친 수아와 해수의 모습이 담긴 장면 등 <고래별 >독자가 뽑은 13컷의 명장면 그리고 명대사가 다시 한 번 독자들의 마음을 흔든다.

 

 

* PHOTO CARD : 초판 한정 특별 사은품이다. 플라스틱 형태의 포토카드인데 3장은 빳빳한 고급 종이로 세 명의 주인공을, 2장은 투명 재질로 명대사와 일러스트가 프린트되어 있다.

 

 

이전에 출간된 <고래별 컬러링북>과 함께 <고래별 아트북>은 독자들이 기억하고 싶은 명대사, 소장하고 싶은 명장면들을 담아 놓아서 포스터북과 아트북에 수록된 일러스트를 한 장씩 떼어서 독자들의 취향에 맞게 액자, 포스터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포토카드는 책갈피로 사용하면 책을 읽다가 꽂아 둘 수 있다.

#고래별 #네이버웹툰 #웰툰 # 아트북 #포스터북 #인기웹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