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실기 - 유료/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권우석 지음 / 성안당 / 2022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 자격 시험이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은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이 있다. 필기시험에 합격을 한 응시생들은 발표일로부터 2년 안에 실기 시험에 합격해야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2021년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합격률은 63.6%, 실기시험 합격률은 30.8%이기 때문에 결코 쉬운 자격증 시험은 아니다.

 

보처리기사는 정보 시스템의 전반적인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유지 보수, 분석계획 수립, 설계구현 운영 등 다양한 업무와 관련된 능력을 갖춘 사람을 말한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의 활용은 국가직이나 전산직을 제외하고 공무원 공채시험 응시시에 가산점을 1% 준다.

또한, IT계열과 관련된 대학 학과 중에서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졸업시험 (논문)을 대신하는 학교들도 있다.  취업 가능한 직종은 기업체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정부기관, 언론기관, 교육 및 연구기관, 금융기 관, 보험업, 병원 등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하거나,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시행하는 업체 등이다. 

실기시험 출제 경향을 보면, 정보시스템 등의 개발 요구 사항을 이해하며 각 업무에 맞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관한 설계, 구현 및 테스트 수행에 필요한 활용 능력을 평가한다.

 

* 정보처리기사 시험에 관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면 된다.

 

http://www.q-net.or.kr/crf005.do?id=crf00503&gSite=Q&gId=&jmCd=1320&tabGbn=1

 

정보처리기사 실기 자격증 시험을 보려는 수험생들은 이미 필기시험에 합격한 사람들일텐데, 필기시험 보다 합격율이 낮은 실기시험을 보기 위해서는 적중률도 높고 이해하기 쉽게 풀이한 학습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실기/ 성안당>의 '비단길'이란 '전공자도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잡이'의 줄임말이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은 비전공자들이 단 번에 합격하기에는 쉽지 않은 시험이다.  요즘은 비전공자들도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을 많이 보는데, 비전공자들은  익숙하지 않은   IT관련 용어와 개념들을 익혀야 하고, 시험 출제 범위가 넓어서 학습량도 많다. 그래서 이를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소개글 :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8668566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실기 >는 시험과목에 맞춰서 과목별, 섹션별로 어떤 이론 내용이 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책의 구성을 보면 비전공자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를 알 수 있다.

 

1. 정보처리기사 시험은 2020년부터 국가직무능력 표준 (NSC) 기반으로 출제기준이 변경되었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NCS학습모튤을 분석하여 출제 빈도가 높은 이론 내용을 알기 쉽게 설명해 준다.  

 

2. 새로운 출제 경향에 따른 기출문제와 함께 변경 전의 기출문제 중에 반복적으로 출제된 기출문제, 그리고 기출문제들을 응용하여 출제 가능한 문제들을 수록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출문제 중심으로 학습하면 된다. 출제 가능성이 큰 모튤은 알기 쉽게 설명되어서 학습하는데 도움이 된다.

 

 

* 이 책을 학습하는 방법은 처음에는 전체적으로 과목별, 섹션별 이론 학습 - 권쌤의 알려줌 - 중요 이론 내용 (출제 빈도에 따라 별 1~3개 표시) - 기출 및 예상문제 - QUIZ 챕터 기출예상문제 - 최신 기출 문제 & 실전 모의고사

 

 

과목별, 섹션별로 학습하는 과정에서 섹션 기출 및 예상문제QUIZ 챕터 기출예상문제는 이론 학습 중간 중간 자신의 실력을 알아 볼 수 있다.  2권의 마지막 부분에는 '최신기출문제 & 실전모의고사' 가 준비되어 있다. 기출문제는  2021년 1회, 2회, 3회 기출문제. 2020년 1회~5회 기출문제  그리고 QUIZ 실전 모의고사 5회가 있다.

 

QUIZ 서술형 대비문제 도 60문제가 수록되어 있다. 문제풀이를 하는 과정에서 필답형, 단답형, 영문답안작성, 서술형, 계산식과 결과, SQL문, 프로그램 실행결과 등을 익힐 수 있다.

 

 

3. 저자인 권우식 선생님의은 온라인 정보처리 부문 일타강사로 책의 옆면에는  <권쌤이 알려줌>이란 코너가 있다. 책의 이론부분의 옆면을 이용하여, 비전공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개념을 보충설명해주거나, 이 부분에서는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책의 옆면 작은 공간에는  '합격자의 오답노트', '합격자의 암기법' 등이 있는데, 학습하는 과정에서 오답노트의 작성,  암기할 내용을 정리해 놓은 것이 많은 도움이 된다.

 

 

또한, 퀴즐렛 ( 용어 암기카드) 가 있다.

 

 

4. 책의 내용을 유료, 무료 동영상으로 제공해 준다. 혼자 공부를 하면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학습내용이 많아서 시간이 부족하게 되는 경우도 있다.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정보처리기사 일타강사인 권우석 선생님의 인터넷 강의를 유료 또는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성안당 이러닝을 검색하여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기사퍼스트 유료 동영상 강의와 기사퍼스트권우석 유튜브 무료 동영상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동영상 강의와 클래스룸 이용방법은 책의 앞부분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5. 학습에 대한 지원을 받고 싶으면 네이버 카페 '기사퍼스트'를 이용하면 된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좋은 수험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수험생들이 학습하기에 좋고 학습을 하는 동안에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앞으로 많은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많은 수험생들이 좋은 수험서로 공부하여 소중한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