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필기 - 유료/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학습 지원 카페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권우석 지음 / 성안당 / 2022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우리 사회가 정보화 사뢰로 이행함에 따라 지식과 정보의 양이 증대되고 있다. 그래서 작업량과 업무량이 급속하게 증가했다. 각종 업무의 전산화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사회 전문분야로 컴퓨터 사용은 보편화가 된 지 오래됐다. 그래서 컴퓨터 분야의 전문직 수요가 급증하고 이에 따라서 정보처리기사를 비롯한 컴퓨터 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전에는 컴퓨터 활용 능력 자격증을 많이 취득했지만 이제는 좀 더 깊이있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정보처리기사는 정보 시스템의 전반적인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유지 보수, 분석계획 수립, 설계구현 운영 등 다양한 업무와 관련된 능력을 갖춘 사람을 말한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 시험은 과학기술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 자격 시험이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의 활용은 국가직이나 전산직을 제외하고 공무원 공채시험 응시시에 가산점을 1% 준다.

또한, IT계열과 관련된 대학 학과 중에서는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면 졸업시험 (논문)을 대신하는 학교들도 있다.  취업 가능한 직종은 기업체 전산실, 소프트웨어 개발업체, 정부기관, 언론기관, 교육 및 연구기관, 금융기 관, 보험업, 병원 등 컴퓨터 시스템을 개발 및 운용하거나, 데이터 통신을 이용하여 정보처리를 시행하는 업체 등이다. 

정보처리기사  필기시험 합격 후에 실기시험 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실기시험 후에 최종 합격자 발표가 있고, 합격자는 인터넷이나 직접 방문으로 자격증을 신청하고 수령할 수 있다.

실기시험 출제 경향을 보면, 정보시스템 등의 개발 요구 사항을 이해하며 각 업무에 맞는 소프트웨어의 기능에 관한 설계, 구현 및 테스트 수행에 필요한 활용 능력을 알아 본다.
세부 평가 내역은 (http://www.q-net.or.kr)을 살펴보면 된다.

 

* 정보처리기사 시험에 관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면 된다.

 

http://www.q-net.or.kr/crf005.do?id=crf00503&gSite=Q&gId=&jmCd=1320&tabGbn=1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을 보려는 수험생들에게 인기있는 책이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필기/ 성안당>이다. 책은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1권 : 1과목 - 소프트웨어 설계       2과목 - 소프트웨어 개발      3과목 - 데이터베이스 구축

2권 : 4과목 -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          5과목 : 정보시스템 구축 관리       최신 기출문제 & 실전 모의고사
 

여기에서 비단길이란 고대 동서 무역로를 연상하게 되는데, 여기에서 비단길이란  '전공자도 번에 합격할 수 있는 잡이'의 줄임말이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시험은 비전공자들이 단 번에 합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비전공자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IT관련 용어와 개념들을 익혀야 하기 때문이다. 또한 출제기준이 넓고 학습량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학습을 하는데에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

 

 

 

그런데 이 책은 시험과목에 맞춰서 과목별, 섹션별로 어떤 이론 내용이 있는지를 자세하게 설명해 준다.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필기 >책의 구성을 알아보면 비전공자들이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가를 알 수 있다.

1. 정보처리기사 시험은 2020년에 출제기준이 변경되었다. 국가직무능력 표준 (NCS)을 기반으로 출제된다.

그래서 이 책에서는 NCS학습모튤을 분석하여 자주 출제되는 이론 내용과 기출문제를 책에 담아 놓았다.

또한, 변경 전의 기출문제도 반복적으로 출제되고 응용하여 출제 가능한 문제들을 함께 수록했다.

그렇기 때문에 이론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고  기출문제 중심으로 학습하면 된다.

 

2. 저자인 권우식 선생님의 <권쌤이 알려줌>이란 코너가 있다. 책의 이론부분의 옆면을 이용하여, 비전공자들이 익숙하지 않은 용어와 개념을 보충설명해주거나, 이 부분에서는 어떻게 학습해야 하는지를 알려준다.

책의 옆면 작은 공간이기는 하지만 <권쌤이 알려줌>은 중요한 포인트가 담겨 있다.

 

 

 

3.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필기/ 성안당> 책의 옆면을 잘 이용했는데, 이 부분에는 ' 합격자의 오답노트', '합격자의 암기법'등이 있는데, 학습하는 과정에서 오답노트의 작성, 암기할 내용을 정리해 놓은 것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4. 과목별, 섹션별로 공부하는 과정에서 섹션 기출 예상문제, 섹션 기출예상문제 해설, 기출예상문제가 있어서 중간 중간 자신의 실력을 알아 볼 수 있다.

 

5. 2권의 마지막 부분에는 '최신기출문제 & 실전모의고사가 준비되어 있다. 기출문제는 2020년 3회, 4회, 2021년 1회, 2회, 3회 기출문제 그리고 실전 모의고사 1, 2가 있다.

 

 

 

 이 책은 과목별, 섹션별 이론 내용을 공부하면서 개념을 확립하고 기출문제를 풀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 과정에서 ' 합격자의 암기법'; ' 합격자의 오답노트', '권쌤이 알려줌'

기출문제는 기출 및 예상문제, QUIZ 섹션 기출예상문제, 섹션 기출문제 해설 그리고 마지막으로 최신기출문제 & 실전모의고사를 풀도록 되어 있다.

 

 

 

 그밖의 혜택을 살펴보면,

1. 책의 내용을 유료, 무료 동영상으로 제공해 준다.

 성안당 이러닝을 검색하여 동영상 강의를 들을 수 있다. 기사퍼스트 유료 동영상 강의와 기사퍼스트권우석 유튜브 무료 동영상 강의가 준비되어 있다.

 

 

 

2. 퀴즐렛 : 용어 암기카드가 있다.

 

3. 클래스룸 (classroom.google.com) : 실제 시험을 보듯이 CBT 방식의 시험에 미리 대비할 수 있다.

 

 

 

동영상 강의와 클래스룸 이용방법은 책의 앞부분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4. 학습에 대한 지원을 받고 싶으면 네이버 카페 '기사퍼스트'를 이용하면 된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즉하기 위해서는 좋은 수험서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2022 비단길 정보처리기사 필기>는 수험생들이 학습하기에 좋고 학습을 하는 동안에 많은 혜택이 주어진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은 앞으로 많은 분야에서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많은 수험생들이 좋은 수험서로 공부하여 소중한 정보처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기를 바란다.

#비전공자 #정보처리기사필기 #정보처리기사 #성안당 #동영상유무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