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그림찾기 & 두뇌게임 : 종합편 메가키즈 메가빅북 1
인나 아니키바 지음 / 시간과공간사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에서 제일 큰 숨은 그림 찾기 두뇌게임>은 만 4~6세 유아들의 IQ, EQ 개발에 도움을 주는 그림책이다.

 

 

이 책의 저자는 '이나 아니키바'로 러사아에서 태어나고 성장한 삽화가, 그림작가이다. 그의 그림은 사물과 자연을 잔잔하게 표현하여 책장을 펼치면 환상의 새계에 온 느낌이 든다. 또한 그는 귀엽고 톡톡 튀는 동물 캐릭터를 제작하기도 했는데, 이 그림책에도 그런 장면이 엿보인다.

 

 

숨은 그림찾기는 유아, 어린이들에게 집중력과 사고력을 높여준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그림책을 펼쳐 놓고 게임을 한다면 의외로 아이들이 더 잘 찾고 특이한 모양에 대해서 관심을 보이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것은 아이들의 두뇌는 어른들의 두뇌 보다 단순하고 그림을 볼 때에 편견을 가지지 않고 있는 그대로 보기 때문이다.

이 책은 '세상에서 제일 큰'이라는 수식어처럼 정말 가로로 긴 책이다. 접혀 있을 때는 가로 길이 25cm인데 펼치는 순간 1m가 된다.

 

 

그림이 잔잔하면서도 비슷비슷한 사물이나 자연이 펼쳐지기에 전체 그림 속에서 주어진 숨은 그림을 찾아야 하기에 어른들도 숨은 그림을 찾기가 그리 쉽지는 않다.

주어진 장면은 모두 5 장면이다.

시골 마을 구경, 동물원 관람, 화려한 도시 여행, 즐거운 해변 나들이, 꿈의 나라 드림랜드.

각 장면의 여기 저기에는유아들이 찾아야 할 미션이 제시된다. 시골 마을 구경의 경우에는 중앙에 큰 호수가 있는데 배를 타고 깃발이 꽂힌 섬에 도착하라는 주문이 주어진다. 꼬불꼬불 꼬불꼬불 미로처럼 선이 그어져 있는데, 정말 찾기 힘들다.

 

 

이런 길은 도착지에서 출발지로 향해야 찾기 쉽다는 것은 알고 있겠지만....

동식물의 종류별로 몇 개를 찾아라 하는 주문은 숫자놀이에 해당된다.

동물원 관람은 숨은 그림찾기와 주사위 놀이를 함께 할 수 있다. 거기에 단어 말하기도...

주사위를 던져 도착한 칸의 글자로 시작하는 단어 말하기. 단어를 익힐 수 있다.

 

 

화려한 도시 여행은 도시의 차량 옆에는 말풍선이 있고, 말풍선을 보고 어디로 가는 지 알아 맞추기, 목적지에 이르는 올바른 경로 찾기, 설명과 맞는 특이한 집찾기 등

 

 

즐거운 해변 나들이에서는 주사위 게임이 다시 나온다. 도착한 칸의 글자로 시작되는 단어 말하기 및 사물찾기를 통한 숫자놀이


 

마지막 장면인 꿈의 나라 드림랜드에서는 숫자를 20까지 찾아야 한다. 곳곳에 떠있는 구름에 씌어 있는 색깔,모양, 크기, 패턴, 사물 이름을 찾아야 한다. 해당되는 단어와 구절을 보고 연상되는 이미지를 모두 찾아야 한다.

 

처음에는 한 장면을 시작하면 끝날 때까지 몇 시간이 걸릴 정도로 난이도가 높다. 만 4~6세가 할 수 있을까 의문이 들지만 몇 번 하면서 익숙해지면 할 때마다 똑같은 답이 아닌 다양한 내용의 결과물이 나온다.

 

 

숨은 그림찾기를 기본으로 숫자 찾기, 주사위 게임, 보드 게임, 단어 말하기, 도형의 이해, 연산 문제, 아이템 찾기, 단어 말하기....

이 책을 펼쳐 보면 너무도 흥미로워서 이전의 숨은 그림찾기는 흥미가 없어진다.

 

 

호기심 유지 및 확장, 집중력과 사고력 발달, 공간과 도형의 이해, 수와 연산 능력 발달 등 누리과정 5개 영역이 골고루 담겨 있는 유아 토이북/보더북으로, 학습서로도 활용 가능합니다.

 



책을 펼치는 순간 1m의 장면이 파노라마처럼 쫙 펼쳐지는 것에 한 번 놀라고,

책에 그려진 아기자기한 장면과 사물, 자연의 그림들에 놀라고, 다양한 놀이를 통해서 각종 사고력을 키워줄 수 있는 책이라는 것에 놀라게 된다.

 

 

내용의 난이도가 있어서 처음에는 하루에 1장을 완성하기가 어렵고, 그래서 책의 뒷면에는 정답까지 있다.

어린이들의 사고력, 집중력, 주의력을 향상시켜 주는 숨은 그림찾기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