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 일러스트레이터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마스터하는 11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은 실생활에서는 간단하게 이미지 보정을 할 때에 사용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포토샵은 Adobe사의 프로그램으로 이미지의 색상 보정이나 합성, 인쇄물 디자인, 웹 디자인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한다. 오래 전에 포토샵을 배우기는 했지만 자주 사용하지 않으니 기본적인 기능이나 도구 사용은 할 수 있지만 그 이상의 활용을 하기가 어렵다.


 

일러스트레이터는 벡터 기반의 디자인 프로그램인데, 로고, 타이포그래피, 손글씨, 아이콘, 인포그래픽, 배너, 차트 등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일러스트레이터는 배운 적이 없는데 이런 작업도 한 번 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다.

마담의크스 카페는 IT분야 우수 카페인데, 9권 정도의 관련 서적을 출간하기도 했다. <마담의크스 포토샵 CS6>와 <마담의크스 일러스트레이터 CS6>은 각각의 책인데, 이번에 2권의 책이 한 권으로 묶여서 출간됐다.


    

 

이 책은 2021년 최신 버전으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트를 한 권으로 묶어서 기본과 활용을 마스터할 수 있다.

포토샵은 2021 최신 버전으로 초보자의 눈포토샵은 2021 최신 버전으로 초보자의 눈높이에 맞게 총 6개 Part (기초반, 도구반, 기능반, 이미지 보정반, 특수 효과판, 종합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총  4개 Part (기초반, 도구반, 기능반, 종합반)으로 구성되어 있다.

 초보자도 따라할 수 있도록 기초, 핵심기능, 도구 사용과 종합활용을....


 

친절한 설명을 따라 하다보면 재미있게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익힐 수 있다.

이 책의 내용을 따라하기 위해서는 영진닷컴 홈페이지  고객센터에서 부록 CD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포토샵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지만 일러스트레이트는 어떤 프로그램인지, 어떤 작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지 잘 모르는 사람들도 책의 내용을 따라하면 쉽게 배울 수 있다.

 

 

기본적인 지식부터, 다양한 디자인 작업에 특화된 일러스트레이터가 무엇인지 간단하게 살펴보고 따라할 수 있다.

일러스트레이터 도구를 어떻게 사용하는가에 따라서 작업 이미지와 완성도는 많이 달라진다.

 

 

자신이 생각하는 것을 작업 화면에 옮기기 위해서는 일러스트레이터의 기능을 능숙하게 다룰 수 있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작업을 많이 해 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이 책은 최신버전이면서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가 한 권으로 구성되어 있어서 실무에 응용하기 좋은 도서이다.

#포토샵배우기 #일러스트레이터배우기 #포토샵책 #일러스트레이터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