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홈메이드 과일 샌드위치 - 상큼하고 달달한 과일 한가득!
나가타 유이 지음, 황국영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1년 5월
평점 :
베이커리에는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샌드위치 종류가 많이 있다. 샌드위치의 가격은 들어간 재료들을 생각해 보면 비싸다.
빵과 크림 그리고 제철과일로 구성되어 있는 과일 샌드위치는 그 조합이 아주 심플하다. 아무나 만들 수 있는 홈메이드 과일 샌드위치는 냉장고에 있는 빵과 과일을 사용한다면 가정에서 얼마든지 싸고 맛있는 샌드위치를 만들 수 있다.
가족들과 함께 만든다면, 만들면서 가족간의 사랑이 돈독해지지 않을까....

<홈메이드 과일 샌드위치>의 저자는 '르 꼬르동 블루' 출신의 메뉴 개발자이자 평소에도 꾸준히 샌드위치와 빵에 대한 연구를 해 온 전문 푸드 코디네이터이다.
<홈메이드 과일 샌드위치>에는 과일 샌드위치 레시피가 100가지 담겨 있다. 과일 샌드위치는 과일을 어떤 조각으로 어떤 위치에 놓느냐에 따라서 샌드위치의 단면이 예쁘게 나올 수 있다.
먼저 <홈에미드 과일 샌드위치>에서는 레시피를 소개해 주기 이전에 샌드위치를 만드는 재료들에 대한 정보를 알려 준다.
각종 과일은 같은 과일이라도 품종에 따라서 달콤함과 새콤함의 밸런스가 다르고 식감도 다르다. 과일의 모양에 따라서 맛도 약간 다르다. 과일은 맛과 식감, 먹는 법이 다양하다.

과일은 어떻게 손질해야 되는지, 어떻게 잘라야 예쁜 단면이 나오는지를 알려준다.

건과일과 넛츠류의 활용 방법, 잼과 콩포트 만드는 법, 잼과 식재료의 응용 방법, 과일과 어울리는 크림이나 치즈의 종류와 활용법 등도 알려 준다.

건과일은 건조 과정을 거치면서 본연의 맛이 응축되어 독특한 풍미가 난다. 단맛과 산미가 도드라지기도 한다.

콩포트는 과일 시럽 조림으로 물과 와인, 설탕과 향신료 등으로 과일을 조려서 보존선이 좋다. 과일 샌드위치에 많이 활용된다.
? 과일과 빵의 조합법 ?
STEP 1 빵과 과일의 심플한 조합 (단품 과일 샌드위치 만들기)
STEP 2 : 여러 과일과의 조합 (과일 믹스 샌드위치 만들기
STEP 3 : 과일을 인기 샌드위치의 포인트로 사용 (과일 샌드위치의 폭 넓히기

과일 샌드위치은 식빵, 크림, 딸기의 조합이지만 단면의 모양은 과일을 통째로 넣었느냐, 슬라이스로 사선, 둥글게, 반원 모양으로 넣었는냐, 식빵을 사선으로 자랐느냐, 직선으로 자랐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진다.
빨간색의 딸기, 토마토, 녹색의 키위, 노란색의 황도, 크림색의 바나나, 참외 그리고 그밖의 색깔의 과일 등은 조화롭게 섞어서 만들어도 예쁘고 먹음직한 과일 샌드위치가 된다.
빵의 종류도 식빵이 아닌 밀크빵, 달걀과 버터가 듬뿍 들어간 브리오슈 등에 따라 부드러움이 달라진다.


아보카도를 담은 새우 크루아상 샌드위치

알록달록 과일 믹스 샌드위치

구운 파인애플 &베이컨 토스트

유명 베이커리의 샌드위치의 맛 보다 더 맛있고, 정성이 가득담긴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자.
책 속에 나와 있는 사진을 보면서 자신이 만들고 싶은 샌드위치를 고르고, 레시피에 따라서 만들면 과일, 크림, 빵의 조화를 이룬 맛있는 샌드위치를 맛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