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페인팅북 : 가면 스티커 페인팅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지콘텐츠랩'에서 어린이를 위해서 나온 스티커 페인팅북은 <스티커 페인팅북 탈 것>, < 스티커 페인팅북 동화>, < 스티커 페인팅북 공룡>, <스티커 페인팅북 반려동물>등이 있다.

 

   

   

 

스티커 페인팅북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반려동물, 탈 것, 공룡, 동화 등으로 되어 있다. 

이 책들은  10장의 바탕지와 10장의 스티커로 구성되어 있다. 각 장의 왼쪽에는 절취선이 있어서 뜯어서 각각 1장씩 놓고 붙이면 된다.

바탕지의 내용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것들에 숫자가 적혀 있어서 스티커의 번호를 뜯아사 븥이면 쉽게 한 장의 완성품이 된다. 스티커는 60~70조각으로 각 스티커에는 숫자가 써 있기는 하지만 숫자 100정도까지를 아는 어린이가 아니면 스티커를 붙이기가 힘들다.

그래서 이 책은 5세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며, . 5세 이전의 어린이들은 스티커의 모양과 색이 비슷해서 정확하게 스티커를 붙이기가 어려울 것이다.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많이 해 보지 않은 어린이들은 숫자를 보고 붙이고, 퍼즐이나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많이 해 본 어린이들은 바탕지의 그림을 보고 스스로 찾아서 붙이는 것이다.

스티커북의 그림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아름다운 한 장의 그림이 되기에 어린이 방에 붙여 놓으면 더욱 좋다.


 

그런데, 이번에 출간된 <스티커 페인팅북 가면>은 8개의 가면을 만들 수 있다. 로봇, 사자, 프랑켄슈타인, 부엉이, 공주, 토끼, 마녀 등의 가면과 특별한 날에 쓸 수 있는 생일 케이크 가면이 있다.

 

 

<스티커 페인팅북 가면>도 바탕지에 맞는 스티커 북을 찾아서 바탕지에 번호에 맞는 스티커를 붙이면 된다.

 

 

그런데, 가면이기 때문에 화려한 느낌이 날 수 있도록 부엉이 가면 마녀 가면, 토끼가면, 공주 가면, 생일 케이크 가면에는 반짝이 스티커가 섞여 있다. 가면을 만들면 어린이들이 가면을 쓸 수 있도록 가면에 붙일 고무줄도 준비되어 있다.

 

 

 

스티커페인팅북은 어린이들의 활동에 많은 도움을 준다.

 

 

1. 주어진 바탕지의 그림과 스티커지의 그림을 똑같이 만들어야 하기에 어린이의 관찰력과 주의력에 도움을 준다.

 

 

2. 스티커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

3. 친구와 함께 한다면 사회성에도 도움을 준다.

4. 아직 손동작이 미숙한 어린이들에게는 소근육을 발달시켜 준다.

5. 가면의 색감이 아름다워서 색에 대한 체감활동도 된다.

6. 스티커에 적힌 숫자, 모양으로 숫자놀이, 도형놀이가 된다.

7. 가면을 쓰고 가면에 맞는 활동을 해 볼 수 있다.

 

 

< 스티커 페인팅북 가면>은 '베이직콘텐츠랩'에서 나온 다른 스티커 페인팅북인과는 다른 활동인 가면놀이를 할 수 있어서 어린이들이 더 좋아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