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커 페인팅북 : 반려동물 스티커 페인팅북
베이직콘텐츠랩 지음 / 키즈프렌즈 / 202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베이지콘텐츠랩'에서 어린이를 위해서 나온 스티커 페인팅북은 <스티커 페인팅북 탈 것>, < 스티커 페인팅북 동화>, < 스티커 페인팅북 공룡> 그리고 <스티커 페인팅북 반려동물>이 있다.


   

이 책들은 어린이들 또는 실버세대를 위한 초보과정에 해당하는 스티커 페인팅북이다.

이 보다 정교한 스티커 페인팅북으로는 <스티커 페인팅북 명화>가 있다.

 

 

<스티커 페인팅북>시리즈는 어린이에게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를 로우폴리아트 기법(3D 입체 모양)을 이용해 템플릿으로 만들었다.

 

 

스티커 페인팅북 중의  <스티커 페인팅북 반려동물>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반려동물이 나온다.  반려동물 그림 10장과 동물들의 그림이 그려진 바탕지를 보고 스티커를 불일 수 있는 스티커 10장이 한 권의 책으로 되어 있다. . 각 장의 왼쪽에는 절취선이 있어서 뜯어서 각각 1장씩 놓고 붙이면 된다.

 

 

바탕지의 내용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반려동물로, 강아지 1, 토끼, 고양이 1, 물고기, 햄스터, 고양이 2, 앵무새, 강아지 2, 거북이, 개와 고양이로 되어 있다. 

 

 

어린이들은 바탕지의 빈공간에 적혀 있는 숫자를 보고 같은 그림의 스티커북의 숫자가 적혀 있는 작은 스티커를 뜯어서 붙이면 된다. 

 

 

어린이들은 강아지, 고양이, 앵무새, 토끼, 가북이, 개와 고양이를 예쁘게 완성하면 된다.

 

 

스티커는 60~70조각으로 각 스티커에는 숫자가 써 있기는 하지만 숫자를 100정도까지 알고 있는 어린이는 잘 붙일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어린이들은 정확하게 스티커를 붙이기 힘들다. 그래서 이 책은 5세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책이며, . 5세 이전의 어린이들은 스티커의 모양과 색이 비슷해서 어떤 스티커를 붙여야 할 것인지 어려워할 수가 있다.

스티커를 붙이는 활동을 많이 해 보지 않은 어린이들은 숫자를 보고 붙이고, 퍼즐이나 스티커 붙이기 활동을 많이 해 본 어린이들은 바탕지의 그림을 보고 스스로 찾아서 붙이는 것도 좋다.

처음 몇 장의 바탕지는 부모님이 함께 붙이면서 어린이들에게 스티커북을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 주는 것이 좋다.


 

스티커북을 완성하면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반려동물들이 그려져 있는 아름다운 한 장의 그림이 되기 때문에 어린이 방에 붙여 놓으면 어린이들의 성취감을 높여 줄 수가 있다.

 

 

스티커페인팅북이 어린이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도움을 준다.

1. 주어진 바탕지의 그림과 스티커지의 그림을 똑같이 만들어야 하기에 어린이의 관찰력과 주의력에 도움을 준다.

2. 스티커를 붙이는 것만으로도 재미있는 놀이가 된다.

3. 친구와 함께 한다면 사회성에도 도움을 준다.

4. 아직 손동작이 미숙한 어린이들에게는 소근육을 발달시켜 준다.

5. 그림의 색감이 아름다워서 색에 대한 체감활동도 된다.

6. 스티커에 적힌 숫자, 모양으로 숫자놀이, 도형놀이가 된다.

7. 명작 동화의 한 장면을 보고 그 동화의 내용을 이야기하는 활동을 할 수 있다.

 

 

'베이직콘텐츠랩'에서 다른 스티커 페인팅북인 <탈 것> 그리고 <공룡>, <동화>도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주제이기에 함께 구입하여 활용하면 좋을 듯하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