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타이완 (2020~2021년 전면 개정판) - 타이베이, 타이중, 까오숑, 타이난, 타이동 외 33개 도시 완벽 가이드 (휴대용 대형지도 및 지하철 노선도 증정) 디스 이즈 시리즈
신서희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도 더 전에 다녀온 타이완, 그때의 기억은 MRT에서 만난 학생들의 모습이 너무도 소박해 보였다는 것, 그리고 지우펀을 가는 기차 안에서 일본인 여럿이 큰소리로 이야기하면서 추태를 부려서 눈살을 찌푸렸던 기억.

그리고 총통부 실내를 관람할 수 있었던 것이다. 아들과 함께 간 자유여행이었는데, 우리 2사람을 위해서 직원이 영어로 안내를 해줬는데, 서로 이야기를 나누면서 타이완에 대한 궁금한 것도 질문하고 답을 들을 수 있었다.

특히 스린 야시장과 랴오허 야시장은 타이완의 밤 문화를 느낄 수 있었다. 줄을 지어서 물결처럼 움직이면서 즐길 수 있었다.

그런데 타이완 여행 중에 음식은 그리 입에 잘 맞지 않았다. 담백한 걸 좋아하기 때문에 느끼하고 고수가 들어간 음식은 사절, 취두부처럼 냄새가 있는 음식은 사절이라 먹거리로 고생을 했다.

물론, 샤오롱빠오와 같은 만두는 맛있었고, 한국에 지점이 들어 와서 먹으러 갔으나 그때의 그 맛은 아니었다.

마지막 일정을 끝내고 홍콩으로 향하면서 아들에게 " 다음에 타이완에 다시 올래?'라고 물으니 대답은 '아니오'였다.

그런데 타이완을 다시 가고자 한다. 그래서 읽게 된 책은 <디스 이즈 타이완>이다.

      

<디스 이즈> 시리즈는 여행을 갈 때에 꼭 챙기는 여행 정보 책자 중의 한 권이다. 요즘에는 블로그를 통해서 해외 여행에 관한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만 대부분 단편적인 내용이 많아서 그래도 전체적인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여행 전문 서적을 읽게 된다.

여행 정보책은 최신 정보가 실려야 하는데, <디스 이즈> 시리즈는 업그레이드를 많이 한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2019년에 개정된 개정 4판이다.

타이완의 수도인 타이베이까지는 인천공항에서 약 2시간 30분이 걸리며 항공편도 자주 있어서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다.

타이완은 우리나라 보다 기온이 높기 때문에 여행을 하기에 좋은 시기는 10월에서 2월이다. 내가 타이완에 갔을 때도 2월 말에서 3월 초였다.

특히, 타이베이는 작은 도시이기  때문에 지도와 함께 MRT노선도만 가지고 떠날 수 있는 곳이다.

<디스 이즈 타이완>에는 대형지도가 달려 있다. 그 속에는 타이베이 MRT노선도가 있다. 지도에는 명소, 맛집, 쇼핑, 숙소, MRT, 버스 정류장이 적혀 있다.

책을 읽어보니 10여 년전의 모습과 별로 많이 달라지지 않았으며, 여행자가 들리는 곳들도 거의 같은 듯하다.

지우펀 골목은 영화촬영 장소로 많이 소개되었기에 이곳 저곳 영화 속 장면을 만날 수 있다.

타이완에서 꼭 먹어 봐야 하는 음식에는 딤섬, 훠꿔, 우육면, 망고빙수...  딤섬은 그 종류만도 50여 가지가 넘는데, 가장 인기 있는 샤오롱 빠오는 꼭 먹어 보자.

우리나라에서 공차가 한창 인기를 끌었는데, 최근에는 공차에 이어서 버블티가 큰 인기를 끈다. 버블티도 종류가 많으니 한 번 맛을 보자.

타이완은 항공료, 식비, 호텔 가격이 우리나라 보다는 저렴해서 여행하기에 부담이 적다.

타이완 도시 여행의 매력은 숨어 있는 작은 골목 걷기,

책 속에서 가장 눈길이 가는 건, 타이완 또는 타이완 중부, 남부 타이완 등을 여행하는 일정표.

내가 직접 짜서 여행을 하는 것도 의미가 있지만 처음 가는 타이완 여행이라면 일정표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걸 선택해도 좋을 듯하다.

누구와 가느냐에 따라서, 몇 번째 가느냐에 따라서 일정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케즐이 짜져 있다.

* 타이뻬이 3박 4일

* 중부 타이완 4박 5일

* 타이베이 + 중부 타이완 6박 7일

* 남부 타이완 4박 5일

이런 일정을 기초로 해서 자신에게 맞는 여행 일정을 만들어 보자, 타이완을 처음 가는 것이 아니라면 아무 준비없이 그냥 떠나도 좋을 듯하다.

발길이 닿는 곳으로 GO! GO!

<디스 이즈 타이완>은 여행자들에게 맞춤 여행을 할 수 있도록 중요한 내용들을 자세하게 담아 놓았다. 목차를 보고 자신에게 맞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도시별, 지역별, 테마별 여행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서 여행를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