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이기적 중식/일식 조리기능사 실기 기본서 - 핵심암기장 + 중식 25개/일식 28개 과제 + 무료 동영상 강의 제공
최경선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이기적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시리즈는  이미 조리기능사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는 널리 알려진 책이다. 2014년에 한식과 양식에 관한 책을 구입해서 음식을 만들 때에 가끔 참고하기도 했다. 

이기적 조리기능사 실기 시리즈는 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을 보려는 사람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는 책이지만, 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과 관계가 없는 사람들에게도 유용한 책이다.

그 이유는 이 책에 실린 레시피는 조리 기능사 실기 시험에는 꼭 나오는 그런 요리에 관한 것이기도 하지만 요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이 되는 레시피들이기 때문이다.

이번에 읽게 된 이기적 시리즈는 '중식/ 일식 조리기능사 (실기)'이다. 한식은 매일 먹지만 중식과 일식은 특별식으로 먹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중식/ 일식 레시피가 궁금했다.

우선, 이기적 중식/일식 조리기능사 (실기)가 꼭 필요한 수험생 입장에서 살펴보기로 한다.

'이기적 덕분에 합격했습니다.', '동영상 강의와 함께 공부하니까 머리에 쏙쏙.'과 같은 합격 수기가 책소개글에 올라와 있다.

조리기능사 시험은 필기 시험, 합격을 하면 실기시험, 합격을 하면 자격증이 교부된다. 한식, 양식, 일식, 제과제빵 등의 분야별로 시험이 분류된다.

이 책에는 중식 25가지 메뉴, 일식 28가지 메뉴의 레시피가 있다. 실기 시험에서는 중식 25가지 중에서 2가지를, 일식은 28가지 중에서 2가지를 무작위로 선정한다.

시험에 출제된 2가지 음식을 70분 내에 제출하여 100점 만점에 60점을 받아야 조리기능사 자격증이 나온다.

일반적으로 중식은 가정에서 해 먹기가 좀 번거로워서 잘 해 먹지 않고 사 먹는 경우가 많다.  튀기는 과정이 많고 소스는 대체로  녹말(물녹말)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깐풍기, 라조기, 양장피 잡채, 새우케찹볶음, 탕수육, 난자완스, 고추잡채, 부추잡채, 짜춘권, 마파두부, 유니짜장, 새우볶음밥....

그래도 음식 하나 하나의 레시피를 보니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눈에들어온다. 잡채류, 냉채류, 달걀탕, 새우완자탕, 볶음류는 비교적 많이 해 먹는 음식이다.

중식에 비해서 일식은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들이 많다. 대합 맑은국은 한 대접에 대합 2개가 들어가는 아주 간단한 요리. 그리고 일본된장을 사용하는 된장국은 우리의 된장국 보다는 오래 끓이지 않고, 두부, 미역은 1cm 정도의 크기로 작게 썰어 넣는다.

달걀찜, 달걀말이도 부재료를 넣지 않고 아주 담백하게 만든다. 꼬치냄비, 모둠냄비, 전골냄비도 어묵주머니가 들어가는 것도 있지만 대체로 간단한 조리 방법으로 가정에서도 쉽게 할 수 있다.초밥류도 부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는다.

가정에서 중식과 일식을 요리하고 싶은 독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다.

그렇지만 이 책은 조리기능사를 위한 책이기에 기능사 자격증을  따기 위한 수험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각 요리마다 오른쪽에 QR코드가 찍혀 있다. 이 QR코드를 이용해서 각 요리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QR코드 사용법은 책의 앞부분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다.

그리고 조리기능사 수험생들은 각 요리를 직접 만들어 본 후에 다시 한 번 레시피를 점검할 수 있도록 책의 1/4크기로 잘라서 볼 수 있는 핵심 암기장이 제공된다.

조리기능사 합격비법

1. 무료동영상 (강의제공)

2. 2019년 출제기준 완벽 반영

3. 핵심 암기장 제공

4. 시험정보 : 질의응답제공

이 책은 책의 제목처럼 '이렇게 기막힌 적중률'....

조리기능사 수험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