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 - 파워블로거 벨루가가 알려주는 간단하고 맛있는 레시피
최해정 지음 / 미호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리를 못하는 사람의 특징은 요리를 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린다. 요리를 하는 시간이 많이 걸리다 보면 요리를 하기 싫어진다.

'그렇다면 좀 더 쉽게 빨리 할 수 있는 요리는 없을까?'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한식의 경우에는 재료 손질에서 양념장 만들기, 볶거나 찌거나 끓이거나 하는 과정이 복잡하다.

그런데, 한식의 경우에는 몇 가지 요리법을 알면 응용하면 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처음 요리를 해 보는 사람들이나 시간에 쫒겨서 바쁜 사람들은 요리를 한다는 것만으로도 부담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

파워 블로거 벨루가는 자신의 블로그에서 소개했던 쉽고 빠르게 할 수 있는 요리법을 한 권의 책으로 만들었다.

블로거 벨루가는 하루 방문자가 평균 3만 명이나 되는 요리 블로그에서는 널리 알려진 사람이다.

<쉽고 그럴싸한 요리책>은 초보자를 위한 요리책이다. 아주 간단한 요리법 그러나 맛있고 영양가 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의 구성은,

1. 전자 레인지로 간단하게 만드는 오늘 밥상

2. 시판 제품을 이용한 일품 요리

3. 그럴싸한 간식과 안주

4. 믹스로 만드는 홈 베이킹

먼저, '자주 쓰는 채소 보관법'으로 대파, 마늘, 양파, 고추 보관법이 소개되는데 유용한 정보라서 많은 도움이 된다.

요즘 편의점에 가보면 전자 레인지와 뜨거운 물이 나오는 정수기가 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의외로 전자 레인지와 정수기를 이용하여 즉석 라면이나 즉석 밥, 도시락을 먹는 사람들을 많이 보게 된다.

바쁜 일정에 한 끼를 때우려는 사람들, 주머니 사정이 넉넉하지 않아서 편의점에서 한 끼를 해결하려는 사람....

가끔은 안쓰러운 생각이 든다. 그런 사람들을 위한 요리법이 전자 레인지를 이용한 오늘 밥상이다.

재료를 준비하고 양념장을 준비한다. 그리고 전자 레인지에서 5~10분간 조리한다. 불과 기름을 사용하지 않고 전자 레인지에서 국, 찜, 무침, 볶음, 전골, 조림, 찌개, 굴밥, 소스 덮밥, 죽, 우동, 비빔밥, 떡볶이 등을 간단하게 그러나 맛깔스럽게 조리한다.

요즘 많이 나오는 굴과 무를 이용해서 무 굴밥을 하는데 15분이면 끝

주재료는 시중에서 가장 구하기 쉬운 재료, 주부들이라면 냉장고에 반드시 있을 것 재료인 계란, 김치, 두부, 버섯류, 만두, 치즈, 참치, 어묵 등이다.

자취생들 중에는 씽크대가 없는 방에서 사는 학생이나 수험생들도 많다. 근처 식당에서 매일 먹는 음식에 싫증이 났을텐데, 책 속에 담긴 요리를 만들어 보면 좋을 듯하다.  

시판제품을 이용한 일품 요리도 역시 냉장실이나 냉동실에 있을만 한 재료들이다. 냉동만두, 떡갈비, 순대, 닭곰탕, 사골곰탕, 육개장, 즉석 잡채, 소세지, 체다 치즈, 모자렐라 치즈, 진미채, 땅콩, 골뱅이

시판 떡갈비를 이용해서 숙주 비빔국수를 만든다. 시판 사골 곰탕과 순대를 이용해서 부추 순대국밥을, 라면을 이용해서 까르보 라면, 닭볶음탕 양념을 이용해서 당면 볶음 콩나물.

골뱅이의 경우에는 무침이 아닌 대파를 듬뿍 넣어서 볶으면 색다른 요리가 된다.

시판 제품을 이용해서 한식, 중식, 이태리식 등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다.

요리 이외에도 그럴싸한 간식과 안주 만들기, 믹스로 만드는 홈베이킹

이 책은 요리 뿐만아니라 간식, 안주, 빵, 과자까지 구색을 맞춘 요리책이다. 간단하지만 그럴싸한 밥상을 차릴 수 있는 레시피가 100개 정도 담겨 있다.

요리에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도 추천해 줄 수 있는 요리책이다. 그런데, 주부들도 요리를 오래 하다 보면 자주 해 먹는 요리만을 하게 되는데, 이 책은 조금만 응용하면 새로운 요리가 될 수 있는 그런 레시피가 많이 담겨 있다. 그래서 주부들에게도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