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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ⅹ 빅데이터 마케팅 - 마케터의 업무가 변한다
야마모토 사토루 지음, 양희은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19년 7월
평점 :
절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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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자: 야마모토 사토루, 번역: 양희은>
★ 저자 소개 : 데이터 아티스트 CEO, 게이오기주쿠대학에서 응용물리학을, 도쿄대학원에서 물성물리학을 전공
경제, 경영, 정책 등의 영역에서 AI를 적용하는 방법을 연구하는 교수 연구실에서 인공지능을 공부
대기업 중심의 빅데이터와 AI를 활용한 컨설팅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을 하고 있다.
★ 책의 내용 : 4차 산업의 중심에는 AI가 있다. AI는 이미 우리의 생활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인공지능을 이용한 자율주행 자동차, 의료, 산업 현장에서 AI의 활용 등
이 책에서는 AI와 빅데이터에 관한 기초 지식, 마케터가 알아야 할 지식, AI를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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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도표, 그림 등을 이용해서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 직접 마케팅에 AI를 활용할 수 있는 분야는 다양하다. 관광, 교육, 부동산 구매, 건강, 의료, 간호,
금융 (대출, 보험 등)' 농업분야 , 스마트 하우스, 스마트 커뮤니티 등
★ 이 책의 핵심은 비즈니스에서 AI는 어떤 역할을 할 것인가, AI와 마케팅의 접목에 관한 지식과 이를 활용한 사례를
설명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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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에는 마케터가 알아야 할 기초지식부터 AI를 마케팅에 어떻게 접목시킬 것인가에 대해서 설명을 해 준다. 책 속에는 전문적인 지식이 없는 독자들도 이해하기 쉽게 도표, 그림 등으로 설명을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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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의 구성을 보면,
chapter 1 : AI와 빅데이터의 개요.
chapter 2 : 마케팅을 실행하는 프로세스의 개요와 공통으로 사용하는 AI의 로직에 관하여
chapter 3 : AI를 활용하여 고객이 상품을 인지하고 흥미를 가지고 알아보고, 구매하고, 팬이 되기까지의 과정을 어떻게 지원할 것인가
chapter 4 : 고객의 수요가 가시화되지 않은 상황에서 어떻게 잠재적 수요를 발견할 것인가
chapter 5 : 앞으로의 마케팅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인가에 대한 예측
비즈니스에 있어서 마케팅은 업종을 불문하고 공통의 문법이다. (p.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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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마케팅은 적용 가능성이 높은 분야에 집중함으로써 비즈니스에서 실현 가능한 수준이 됐다.
★ AI마케팅의 목적은 사람의 심정 변화를 파악하고 그 사람에게 가장 적합한 정보를 발신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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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빅데이터 (Volume, Variety,Velocity : 용량, 다양성, 반영속도)
★ 학습하는 AI는 마케팅의 모든 데이터로 고객의 심리를 알아낸다.
★ 사용자가 사이트에 유입될 때까지의 흐름은, 사이트에 유입된 사용자가 며칠 전에 어떤 단어를 접했는지 정리하고
구조화하여 고객여정지도로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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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매 퍼널의 각 단계에서의 AI가 분석, 정리, 구조화한 내용들은 디지털 광고에 활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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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책은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이 되기 때문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 AI와 빅데이터를 접목시킨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독자들을 위한 실용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