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Happy Hector (Paperback, Midi ed)
Dunbar, Polly / Walker / 2012년 10월
평점 :
노란집에 살고 있는 Tilly, Tilly는 배려심이 깊어서 친구들과 잘 지낸다. 그림그리기와 책읽기를 좋아하고 춤추기도 좋아한다.
귀여운 꼬마 숙녀 Tilly에게는 동물친구가 있다. 코끼리, 돼지, 악어, 새 그리고 토끼.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물친구들이다.
그런데 동물친구들의 성격은 우리들이 생각하는 동물의 이미지와는 조금 다른다.

Tumpty (코끼리)는 외모와는 다르게 온화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트램플린, 골판지 상자에 숨기를 좋아한다.
Hector (돼지)는 성격이 예민하고 여리다. 여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핑크색을 좋아한다.
Doodle (악어)는 뭐든 열심히 하는데, 장난끼가 많다. 좋아하는 건 빨간 사과와 빨간 리본.
Pru (새)는 화려하게 꾸미는 것을 좋아해서 예쁜 옷을 일고 화장하는 것을 좋아한다.
마지막으로 Tiptoe (토끼)는 도도하고 신비한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드럼치기를 좋아한다.
이렇게 다양한 성격을 가진 5마리의 동물과 Tilly가 펼쳐 나가는 재미있는 이야기가 6권의 책으로 펼쳐진다.
1권 : Hello Tilly 2권 : Happy Hector 3권 :
Good night Tiptoe
4권 : Pretty Pru 5권 : Where`s Tumpty? 6권 :
Doodle Bites

이 책은 BBC에서 운영하는 C Beebies에서 볼 수 있는 내용들인데, 책으로 출간됐다. 거기에 원어민이 읽어주는 Audio CD가
있어서 엄마와 어린이가 함께 들으면서 책을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책은 30 페이지 정도로 얇은 편이고 그림책에 나오는 문장도 그리 많지 않다. 어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필수 문장들을 주인공과 동물들의
대화를 통해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림책의 작가인 Polly Dunbar는 영국의 인기 작가인데 어릴 때부터 그림그리기를 좋아했다. 그래서 16살에는 책을 쓰기 시작했는데,
엄마인 Joyce Dumb와 함께 그림책을 공동 집필한다.
각종 수상경력을 가진 작가는 따뜻한 그림을 그리는 일러스트레이터로도 잘 알려져 있다.
<Tilly and Friends>를 읽어 보아도 내용이 엄마 마음처럼 포근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는 마음이 느껴진다. 그래서
어린이들이 이 책을 통해서 행복한 마음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Tilly and Friends>시리즈 2권 Happy Hector 속으로 들어가 보자.
각 권은 각각의 동물이 주인공이다. 2권의 주인공은 돼지 Hector 다. Hector 는 다른 동물들 보다도 성격이 여리고 예민하다.
Tilly와 동물들은 노란집에서 평화롭게 살고 있다. Tumpty와 Doodle는 장난감 차를 가지고 놀고 있다.
Pru는 멋부리기에 한창이다. Tiptoe는 그림을 그리고 있다.

우리의 주인공인 Hector는 Tilly 와 소파에 앉아서 행복한 한 때를 보내고 있다. 다른 동물들은 나름대로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을
하면서 즐겁게 지내고 있는데, Hectoe는 Tilly의 껌딱지.

그런데 이런 행복은 한순간에 사라진다. 다른 동물친구들이 Tilly와 함께 소파에 앉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동물친구들이 하나 둘, 소파에 끼어 앉게 되고.....

Hector는 마침내 소파에서 떨어져 나가게 되니....


이런 상황에서 Tilly와 동물 친구들은 어떻게 할 것인가 궁금해 진다.
그림책은 어린이들에게 꿈과 사랑을 가져다 준다. 어린이들은 이야기 속의 주인공이 되어서 자신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