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도쿄
임진아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자신이 여행한 곳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다 보면  유명한 관광지, 맛집, 특산품 등이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거기에서 거기인 경우가 허다하다.

여행코스도 짜맞춘 듯이 거기에서 거기. 그래도 요즘에는 같은 지역을 여러 번 여행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남들이 가지 않았던 곳을 찾아 가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그런 경우에도 유행처럼 또 그렇고 그런 곳들을 찾게 된다.

<아직, 도쿄>의 저자인 임진아의 경우에는 도쿄를 여러 번 여행하면서 남들은 가지 않았을 듯한 곳들만을 골라서 다닌다. 그런 이야기가 담겨 있는 책이 <아직, 도쿄>이다.

독자들은 도쿄를 몇 번이나 가 봤는가? 여러 번 가 봤다고 하더라도 이 책을 읽다보면 새롭게 다가오는 곳들이 많을 것이다.

저자의 경우에는 도쿄에서 하는 공연이 보고 싶을 때에 '잠깐 다녀올께'라고 하면서, 또는 체크해야 할 전시가 있을 경우에 '잠깐 다녀올께'하고 떠나기도 할 정도로 도쿄 사랑이 남다르다.

저자는 여행이란 '그곳에서만 가능한 자신이 좋아하는 시간을 경험하기 위한 공간 이동' 라고 말한다. 얼마나 많은 도쿄행 비행기 티켓을 끊었기에 이렇게 자신만의 도쿄 여행을 즐길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직, 도쿄>는 도쿄의 흥미로운 장소들이 많이 소개된다.

기회가 된다면, 이 책에 소개되는 장소를 몇 군데 정도는 찾아 가 보면 어떨까?

책의 구성을 보면,

1. 즐거워지는 것을 사자 - 도쿄의 상점

2. 내가 고른 테이블 - 도쿄의 커피 시간

3. 한 그릇씩의 틈 - 도쿄의 밥과 술

4. 오늘 하루는 느리게 걷자 - 도쿄의 산보

5. 도시의 책장을 읽는 시간 - 도쿄의 책방

여행길에 들리게 되는 곳들 중에 책방은 특별하다는 생각이 든다. 물론, 유럽의 서점만을 여행하는 사람들도 있기는 하지만 평범한 여행길에는 그리 흔하게 들리는 곳은 아니다.

일본에 가면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아기자기한 소품들이다. 자잘한 물건들이지만 한 눈에 들어와서 안 사고는 못 배길 정도로 예쁜 소품들. 내가 갖고 싶은 생각도 들지만, 누군가에게 선물을 하면 좋을 듯한 소품들, 그래서 하나 하나 사다보면 한 가득 사게 된다.

도쿄에는 무심한 듯 진열해 놓았지만 분위기 있는 상점들과 물건들이 많이 있다. 그런 곳에 대한 저자의 이야기와 함께 마지막에는 소개된 상점들에 대한 정리를 해 놓았다. 위치,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트위터 주소까지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찾아가 보자.

며칠 전에 카페 근처를 지나가는데, 작은 강아지가 카페 밖에 묶여 있다. 주인을 찾는지 앉지도 못하고 카페 안을 불안한 듯 쳐다본다.

애견인이라면 한 번쯤은 생각하게 되는 애견과 함께 들어가고 싶은 곳들, 산책길에 반려견과 나왔지만 함께 갈 수 있는 곳은 없다. 애견 카페가 아니라면...

도쿄의 강아지와 함께 갈 수 있는 카페에는 강아지를 위한 왕짱 메뉴까지 있다.

저자는 어느 날, 꿈에서 돌아가신 할머니를 만난다. 꿈에서 깬 그녀는 아버지의 사고 소식을 접하게 된다. 다행히 큰 사고는 아니었지만, 왠지 울고 싶은 날....

카페에 가자 마자 테이블에 얼굴을 묻고 울 수 있는 그런 카페, 책이 비치된 작은 서가가 있는 카페,

도쿄에서 가 보면 좋은 밥과 술이 있는 곳, 계란 튀김 덮밥과 각종 튀김이 포함된 '타마고 런치 세트'를 주문하면 손님 앞에서 계란 쇼를 보여 주는 곳, 딱 12명이 앉을 수 있는 작은 밥집.

도쿄에는 작은 밥집들이 많다. 서서 먹는 집도 있고,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집도 있고.

여행길에 찾아 갔는데 그 가게가 폐업을 했다면 낭패를 보게 된다. 그래서 최근의 소식이 중요하다.

거의 100년 된 유원지 아라카와 유원지에서 관람차를 타면서 보는 풍경이 아름답다. 그런데, 현재 휴원중이다. 2021년에 리뉴얼 오픈을 한다. 이런 정보는 Good!

책방 중에 헌책방을 찾아 가는데, 100엔 정도의 책들이 모여 있다. 부담없이 몇 권을 살 수 있는 곳.

빵과 관련된 책들이 가득한 책방, 그곳의 1층은 빵집과 카페, 정원, 2층은 테라스와 소파가 있는 곳,

저자인 임진아는 일본에서 '실은 스트레칭'이란 전시를 한 일러스트레이터이다. 그래서 도쿄를 사랑하는 사람만이 찾을 수 있는 특별한 곳을 많이 알고 있는 듯하다.

 

<아직, 도쿄>의 이야기 또한 누군가에게 작은 바람으로 닿을 수 있을까요. 제가 모은 30개의 바람들로 인해 조금 다른 내일을, 여행 같은 매일을 그려보기를 바랍니다. 다짐이 일어나는 계기는 의외로 사소하다고 믿고 있습니다. (에필로그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