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보들 북극곰 무지개 그림책 41
야마자키 요코 지음, 이모토 요코 그림, 이지혜 옮김 / 북극곰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들보들>의 글을 쓴 '야마자키 요코'는 뮤지컬 각본가, 에세이 작가, 작사자, 강연자, 대학 강사 등 다방면에서 활동을 하는  동화작기이다. 어린 시절에 작은 시골 마을에서 잠시 살았던 추억을 떠올리면서 이 책을 썼다고 한다.

그림을 그린 '이모토 요코'는 그림책 작가인데, 책 속의 그림을 보면 어른들도 반할 정도로 사랑스러운 느낌이 물씬 풍긴다.

그림책의 제목처럼 '보들보들'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이삿짐을 잔뜩 실은 트럭에서 바구니가 떨어져 나온다. 숲 속에 울려 퍼지는 울음소리.

숲 속에 살고 있는 토끼 가족은 바구니 속에서 토끼를 발견한다. 그런데, 자신들과는 조금 다른 듯한 토끼.

그 토끼는 진짜 토끼가 아닌 인형 토끼다. 주인을 잃은 인형 토끼는 친절한 토끼 가족을 따라서 그들의 집에 간다. 숲 속에 있는 토끼 집은 인형 토끼 집과는 달라도 많이 다르다.

나무밑에 있는 겨우 들어갈 수 있는 구멍을 통해서 진짜 토끼 집에 들어가 보니, 텔레비젼도 없고, 이불도 없고, 거울도 없고....

다른 환경을 접한 인형 토끼는 숲 속 토끼의 생활에 차츰 적응을 한다. 케이크 대신 산딸기, 텔레비젼 대신 네모난 창으로 바라보는 바깥 세상, 이불 대신 포근한 나뭇잎, 거울 대신 물에 비친 자신의 모습...

토끼 인형 보들보들은 토끼 가족들의 생활을 보면서 처음에는 부족한 듯했던 숲 속 토끼의 환경과 생활에 서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끼게 된다. 물론, 숲 속 토끼 가족의 따뜻한 마음씨도 함께.

도시 토끼 인형과 숲 속 토끼 가족의 아름다운 이야기가 유아들의 마음을 포근하고 따듯하게 만들어 준다.

특히, 그림책 속에는 의성어, 의태어들이 잔뜩 담겨 있다.

소리를 나타내는 '부릉부릉, '하하하', '자장자장.

움직임을 나타내는 '데굴데굴 데구르', '살랑살랑', '두둥실'

색을 나타내는 '파란','흰,'까만'

맛을 나타내는 '새콤달콤'

촉감을 나타내는 '보들보들'

이외에도  ' 포롱포롱', '반짝', '활짝', '방긋', '토닥토닥'등

아직 어떤 경우에 어떤 말을 써야 하는지 모르는 유아들에게 이 책을 읽어 주면서 의성어와 의태어를 쓰임을 알려주는 것도 좋은 학습이 될 것이다.

                                           

 

 

 

<보들보들>은 아름다운 이야기와 사랑스러운 그림이 만난 유아를 위한 그림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