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념의 마력
클로드 브리스톨 지음, 최염순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7년 12월
평점 :
절판



# 원하는 것을 바르게 생각하라.  그것을 믿어라.


  믿는다는 것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그것에 대해 의심하지 않는다는 것이라 생각한다. 믿음에 대한 강인한 확신이 존재할 때, 그것은 신념이 되고, 신념은 사람을 놀라울 정도로 변화시킨다. 이 책과 비슷하면서도 조금은 다른 성공을 관한 책 <... 마스터 키>라는 책을 읽은 기억이 있다.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것을 생각하고, 그것에 집중했을 때 그것에 도달할 수 있다는 내용의 과학적인 내용이 자세하게 담겨있었다. 이 책에서도 신념의 힘에 대해서 소개되어 있었다.

  역자가 한국 카네기 연구소 소장이였기에 책이 조금 더 끌렸다. 고려원에서 나온 6권으로 된 카네기 책을 소장하고 있다. 고등학교 때 우연히 보급판으로 싸게 나와서 구매했는데, 이제는 출판사에서 책을 내지 않아 절판이 된 책이다. 최근에 카네기에 관한 책이 나오긴 하지만, 그 보급판의 간편함과 책에 담겨있는 성공의 이야기들의 마음에 끌렸다. 배려와 칭찬 그리고 긍정적인 마인드의 힘에 대해서 잘 소개되어 있었다. 한국에 있는 카네기 연구소 소장이 번역한 책이기에 신념에 대해 잘 번역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기대도 가지고 있었다.

 책은 9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신이 무엇인가를 아는 가부터 시작하여 무의식의 힘을 믿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1장에서 설명한다. 2장에서는 생각을 통해 인간이 어떻게 변할 수 있는지 마음이 모든 힘의 근원이라는 것을 알려주고, 3장에서는 잠재의식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4장에서는 암시의 힘을, 5장에서는 성공을 끌어당기는 , 마음의 그림 그리기를 알려준다. 그리고 그 마음은 신념을 바탕으로 또한 행동이 함께 움직여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6장에서는 거울의 기술이란 이름으로 잠재의식을 일깨우는 힘에 대해 말하고, 직감을 따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7장에서는 연상작용과 마음에 자신의 생각을 투사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8장에서는 실제 신념의 법칙을 이용해서 성공한 여성들의 사례를 9장에서는 5감을 넘어선 정신적인 레이더인 여섯번째 신념을 통해 다른사람의 생각과 원하는 결과를 이루어내는 것을 소개한다.

  340페이지의 적지 않은 분량이지만, 책을 읽는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조금씩 책을 읽어가면서, 눈에 보이지 않지만 존재하는 무의식과 암시, 잠재의식을 이해하다 보면, 긍정적인 자기 암시가 신념이 되고 그 신념이 얼마나 자신과 세상을 바꾸어 낼 수 있는지 신념의 힘을 인식하게 된다.

# 믿는다는 것은 스스로 그것을 인정하고, 실천까지 동반하는 것을 의미한다.

  책은 제일 먼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알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내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아내고, 그것을 갖을 수 있다고 되뇌이고, 스스로 확신하는 과정을 반복하다보면 어느새 그 결과가 자신에게 다가온다고 이야기 한다. 나폴레온 힐이 '생각하라 그러면 부자가 될 것이다'라는 책에서 이야기한 긍정적인 태도와 비슷하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잠재의식은 의심이 조금이라도 섞이면, 그 힘을 발휘하지 않는다고 말하면서 저자는 강한 확신과 암시, 거울의 법칙을 이야기한다.

  자기 스스로 목표를 정하고 그 목표를 정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생각하고, 종이에 적고 되뇌이면서 그것을 신념으로 만드는 일은 습관의 영역이기에 쉽지 않다. 관심을 이끄는 좋아하는 일을 하고, 연상의 힘을 활용하고, 이미지의 중요성을 언급한 내용들이 인상적이었다. 종교에서 일어나는 기적처럼, 정신의 힘은 많은 사례를 가지고 있고, 놀라운 파워를 지니고 있다는 사실을 알려준다.

  간절히 두려움 없이 열망한다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생각해 보게 되었다. 마음의 힘, 의지의 힘을 가끔 생각하기는 하지만, 늘 간직하고 되뇌이진 않았었다. 무언가 생각하면 마음에 함께 따라오는 두려움과 불안감은 잘 되어야 할텐데 라는 소망의 마음을 가슴에 채우지만, 늘 잘될수 있을거야. 난 내 자신을 믿어, 난 할 수 있어. 난 꼭 해 낼꺼야. 그리고 실천하겠어. 이렇게 외치진 않았었다.

  밝은 생각과 긍정적인 마음가짐, 그리고 스스로 믿고 소리치고 되뇌이며 그것을 잊지 않는 것이 자신에 대한 믿음과 강한확신을 만들고 그 강한확신이 신념이 되어 자신이 원하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긍정적인 생각이 긍정적인 결과를 낳고, 부정적인 생각은 스스로를 생각의 힘에 이끌어 부정적이고 어두운 결과로 내게 한다는 것이 이해되었다. 마음가짐에서 모든 것이 시작되고, 밝은 마음가짐을 가지려면 스스로에 대한 확신과 자신감, 어떻게든 다 잘될꺼야 라는 마음가짐이 아닌, 목표를 분명히 세우고 조금씩 행동하면서 스스로에게 신뢰의 힘을 주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머리로 이해한다는 것이 다가 아니라, 실천이 동반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하다는 것은 8장의 신념의 마력을 통해 자신을 변화시킨 여성을 통해서 느낄 수 있었다. 같은 조건인데도 불구하고 다른 결과를 내는데는 보이지 않는 내적요인, 잠재의식과 무의식의 영향이 크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잠재의식의 중요성과 함께, 신념의 힘과 인간의 가능성에 대해서 생각해 보게 되었다.

  쉽지 않지만, 믿음으로서 자신을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강한 확신의 힘이 자신을 바꾸고 변화된 자신이 사회를 바꾸고 사회가 바뀌면 세상도 바뀔거라 믿는다. 중요한 건 그 믿음을 꾸준히 지켜내는 일이다. 글에 그치지 않도록, 서가에 놓아두고, 자주 읽으면서 신념의 힘을 잘 활용해야 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