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 (365 일력 에디션)
케이크 팀 지음 / 케이크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내가 주어인 문장의 힘>을 필사책으로 만났었는데, 이번에는 365 일력 에디션으로 돌아왔다. '내가 주어인 문장'이라는 제목처럼 이 일력은 '나'를 주어로 한 문장을 매일 만날수 있도록 만들어 졌다. 365일 동안 '나'를 주어로 한 긍정 확언과 시대를 초월한 명언을 함께 볼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나는 내 삶의 주인공이다, 나는 존재 자체로 가치 있는 사람이다, 나는 지나치게 과한 생각으로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다, 나는 할 수 있고, 반드시 해낼 것이다 등 자신을 긍정하고 격려하는 문장들이 한국어, 영어로 함께 수록되어 있다.

이 일력은 명언의 주어를 나로 바꾼다는 점에서 특별하다. 나를 주어로 한 긍정적인 문장, 즉 '확언'은 우리의 사고 방식과 행동을 변화시키는 놀라운 힘을 가지고 있다. 눈으로 읽어도 좋고, 소리 내어 읽으면 더 좋다. 매일의 작은 습관이 자존감을 높여주고, 자연스럽게 긍정적인 감정을 만들어 줄 것이다.
만년일력으로 제작되어 연도에 상관없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어 더 좋다. 책상 위 달력처럼 매일 한 장씩 넘기며, 일상 속 루틴으로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

'나'를 주어로 하는 긍정 확언이 한국어와 영어로 표기되어 있고, 하단에 명사들의 지혜를 담은 명언이 수록되어 있는 것이 한 페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나의 말을 메모하거나, 긍정 확언을 필사해볼 수 있도록 빈 공간도 충분히 있는 일력이라 매일 한 문장씩 직접 써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주어를 나로 바꾸어 필사하는 것은 위인들의 지혜를 내 삶에 직접 적용하며, 내가 쓰는 대로 내 인생을 바꿀 수 있게 되는 것이라 더욱 의미가 있다. 매일 한 장씩 일력을 넘겨 가며 긍정의 메시지로 하루를 시작하면, 기분도 좋고, 에너지도 더 생길 것 같다.

나는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나는 시간이 부족하다고 핑계 대지 않는다, 나는 나로 살아갈 때 가장 빛난다, 나는 비판을 성장의 원동력으로 삼는다, 나는 나의 잠재력을 믿고 어떤 도전이든 이겨 낸다 등 한 장씩 넘기며 오늘의 문장을 읽다 보면 내 기분도 긍정적으로 변할 것만 같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하루지만, 사실 자세히 들여다보면 같은 날은 단 하루도 없다. 그런 하루들이 쌓여서 만들어 내는 나의 특별한 1년을 위해, 꼭 필요한 일력이 아닌가 싶다.
새해가 이제 막 시작되었는데, 이 일력과 함께 매일 1%씩 성장한다는 마음으로 나만의 좋은 습관을 만들어 보면 좋을 것 같다. 1월부터 12월까지 매월, 매일 달라지는 새로운 디자인으로 구성되어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다는 것도 이 일력의 장점이다. 해마다 두고 볼 수 있는 만년일력이라 소중한 이들에게 선물하기에도 좋은 일력이다. 365일 동안 매일 새로운 지혜를 만나며 긍정 확언을 되새기는 시간을 통해 작년보다 더 주도적인 삶을 사는 한해가 된다면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