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을 바꾸는 매일 긍정 생각 - 마음을 단단하게 만드는 명사들의 문장 필사
루이스 헤이 지음, 김문주 옮김 / 니들북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The key to happiness is realizing that

it's not what happens to you that matters,

it's how you choose to respond.

무슨 일이 벌어졌는가가 아니라 어떻게 대처하기로 했는가가

중요하다고 깨닫는 것이 행복으로 통하는 비결이다.           p.38


다양한 종류의 필사 책을 만나봤지만, 그중 가장 두툼하고 묵직한 필사 책이다. ‘자기 치유의 아이콘’으로 불리는 루이스 헤이는 그 동안 여러 유명 인사의 책을 출간하면서 영적 치유와 마음챙김, 자기 관리의 중요성과 실천 방법 등을 독자들에게 제시해왔다. 이번에 나온 책은 루이스 헤이를 비롯해 26명의 명사들의 명언을 한데 모은 것이다. 영어 원문이 함께 수록되어 있고, 튼튼한 양장본에 사이즈도 큼직해 필사할 수 있는 공간도 넓다. 반복해서 문장 필사를 할 수도 있고, 자신만의 생각을 메모하기도 좋다. 




명사들의 문장을 쓰면서 함께 영어 표현을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이다. 영어 공부를 해야겠다고 마음은 먹지만, 계획대로 해나가기란 쉽지 않은데, 필사집을 통해 좋은 문장을 동시에 배울 수 있으니 그야말로 일석이조가 아닌가 싶다. 


저자가 고심해서 고른 문장들을 꾹꾹 손으로, 마음으로, 눈으로 담다 보니 너무도 힐링이 되는 시간이었다. 이따금 빤히 아는 낱말인데 소리 내어 말하거나 손으로 쓸 때 새삼 낯설게 느낀 경험이 있을 것이다. 아는데 막상 말이나 글로 사용하려니 어색하다면 듣고 보기는 했어도 입이나 손과 같이 몸을 써 사용한 경험이 적기 때문이다. 이 책과 함께 문장을 눈으로 읽고, 그 문장으로 입으로 소리 내 다시 읽어 보는 것도 좋다. 읽고 쓰는 시간을 통해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된다면 더욱 좋을 것 같다.




Don't start tackling tomorrow's problems until tomorrow.

You don't have tomorrow's strength yet.

You simply have enough for today. We don't need to know

what will happen tomorrow.

내일의 골칫거리는 내일로 미뤄두자. 내일 필요한 능력을 미리 갖출 필요가 없다. 당신은 그저 오늘을 위해 충분히 갖추고 있으니, 내일 무슨 일이 벌어질지 알 필요는 없다.               p.380


부드러운 종이의 질감, 딱딱한 펜의 느낌, 글을 써 내려갈 때 사각거리는 소리, 그리고 잉크냄새... 손글씨를 쓰는 일은 일상에 지친 우리에게 휴식과 치유의 시간을 선사한다. 부담없이, 누구나, 손쉽게 시도해 볼 수 있다는 점도 매력이다. 


필사 열풍이 시작된 이유 또한 매일같이 바쁘게 달려 가느라 주변을 돌아볼 여유도, 자기 자신을 챙길 기력도 없는 이들에게 위로가 되어 주기 때문이다. 필사를 하는 동안 오롯하게 자신에게 집중할 수 있어 힐링의 시간이 되어 주기도 하고 말이다. “마음의 평화를 얻기 위해 필사를 시작했다”, "정신없이 일과를 보내다 필사를 하면 시간이 느려지는 것 같아 정서적으로 안정이 된다" 는 등의 필사북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말을 보고 있자면, 지금이 얼마나 각박한 세상인지 새삼 깨닫게 되기도 한다. 



천국도, 지옥도 우리 안에 존재한다고들 말한다. 어떤 상황에서든 내가 어떻게 대처하느냐, 내가 그것을 어떻게 바라보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날마다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면서 살기에 우리의 현실은 너무도 고단하다. 그래서 이런 책이 필요하다. 긍정적인 생각을 떠올리고,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는 습관을 들일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이다. 


말은 뇌의 착각을 이용해 실제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을 현실로 느끼게 하는 힘이 있다는 것을 어디선가 읽은 적이 있다. 긍정적인 말은 우리의 무의식 속에 심어져 생명력을 얻어 뿌리를 내리고 자라서 그 내용과 똑같은 열매를 맺는다고 말이다. 그러니 우리가 긍정적인 말을 하면 우리 삶은 긍정적인 방향으로 펼쳐질 것이다. 이러한 말의 힘을 통해 우리 자신의 삶을 통제하고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끌어 갈 수 있다면, 지금부터 한번 시작해 보면 어떨까. 매일매일 이 책의 아무 장이나 펼쳐서 한 쌍의 긍정적인 생각을 만나보자. 아침마다 하루 10분, 당신의 표정이 훨씬 더 밝아지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가득하게 될테니 말이다. 마음을 단단하게 만들어 주는 명사들의 문장 필사를 통해 부정적인 생각을 털어내고 긍정적인 생각을 나에게 선물해 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