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티브는 쉬운 영어로 말한다
션 파블로 지음 / 길벗이지톡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 공부 좀 안해본 이가 어디 있으랴. 우리는 학교에서 주구장창 주입식 영어 공부를 해왔고, 대학에 가서도, 직장에 가서도, 영어 공부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였다. 덕분에 나 역시 꽤 많은 히스토리를 거쳐오면서 나름 영어 공부를 해왔지만 글쎄, 의지의 문제인지 방법의 문제인지 아직까지 꽤 만족스러울 만한 결과에 도달하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늘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는, 혹은 해야 한다는 생각이 한 켠에 있어서 매년 새해가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계획을 세워보곤 한다. 올해는 좀 달라지지 않을까 싶은 마음으로 말이다. 그런 나에게 정말 시선을 잡아 끄는 책이 있었으니, 바로 원어민 영어 학습 유튜브 1위, 미국인 영어 선생님 션 파블로의 첫 책이다.




1억 2,500만 뷰! 구독자 54만을 보유한 션 파블로는 13년 동안 한국에서 생활하며 한국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수많은 실수와 시행착오를 겪어 왔다고 한다. 그래서 영어를 배우는 한국인들의 고민을 이해하게 되었고, 진짜 네이티브가 쓰는 영어를 알려주자는 마음으로 유튜브 채널을 만들게 되었다. 그렇게 길거리 인터뷰, 문화 비교, 실생활 표현 등 교과서에는 없는 '살아 있는 영어'로 가득한 채널이 탄생하게 된 것이다. 


이 책은 네이티브들이 매일같이 쓰는 영어 표현 500문장을 엄선해 담고 있다. 평소에 미국 드라마나 영화에서 듣는 멋진 표현들을 통해 영어를 배워 왔다면, 실제로 미국에서 아무도 그런 말을 쓰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 당황할 수 있다. 그것들이 실제 직장, 여행, 친구들과의 대화나 가족 간의 대화 등 일상에서 사용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원어민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찐 일상 회화 표현은 어떤 것이 있는 것일까. 이 책은 그에 대한 대단히 훌륭한 가이드가 되어 준다. 




다양한 종류의 영어 회화책을 만나봤지만, 이 책은 꽤나 두툼한 페이지를 자랑한다. 무려 560페이지에 달하는 묵직한 영어 책은 처음이라 더 기대가 되었다. 이 책의 구성은 하루에 5문장을 100일 동안 공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네이티브가 항상 입에 달고 사는 500문장에 어려운 단어는 없지만, 의외로 잘 모르거나 실수하는 표현들만 엄선했다. 미국인 전문 성우들이 실제 대화처럼 녹음한 mp3파일도 무료 제공되니, 정확한 발음으로 함께 익힐 수 있다. 특히나 이 책이 특별한 점은 션 파블로의 영어 설명이다. 각각의 표현에 대해 쉬운 영어로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뒤페이지에는 한국어 해석을 따로 정리해두었다. 영어는 영어로 이해하는 것이 얼마나 효과적인지 단 몇 장만 공부해봐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This really hits the spot. (정말 딱이야), I wolfed it down. (배고파서 순삭했어요), I told you so! (내가 뭐랬어!), You got ripped off. (너 바가지 썼어. 사기당했어), You nailed it! (정말 잘했어! 완벽했어!) 등등 정말 아는 단어들로만 이루어진 문장인데, 처음 듣는 표현들이 너무 많았다. 그 동안 대체 어떤 영어 표현을 공부해왔는지 새삼 반성하게 되는, 그런 책이었다. 


하루 분량의 공부는 문장 훈련과 대화 연습으로 구성되어 있다. 네이티브의 영어 표현 5문장과 그 표현들을 사용해 실제로 네이티브들의 대화에선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하고 연습하도록 되어 있다. 문장 표현은 앞장이 영어, 뒷장이 한국어로 되어 있고, 대화 연습은 반대로 한국어 표현이 앞면, 영어 대화문이 뒷면에 있어서 실제로 듣고, 말하면서 연습해보기 딱 좋게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게임처럼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도록 10일 분량의 학습이 끝난 뒤 '망각방지 장치'로 내가 배운 표현들을 잊지 않도록 도와준다. 객관식, 주관식, 대화 완성의 3단계로 점검하니, 배운 것들을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진짜 네이티브들이 쓰는 영어 표현을 배우고 싶다면, 단어를 찾아볼 필요 없이 쉬운 영어로 하고 싶은 말을 할 수 있도록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이 책을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네이티브들도 인정한 진짜 현지 영어회화를 만날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