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동물병원 5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 5
권용찬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496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의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인 '쪼꼬미 동물병원' 다섯 번째 책이다. 여러 동물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사람과 동물의 세계를 더 가깝게 연결해준다는 컨셉으로 병원을 찾은 소동물 친구들의 치료 이야기를 담아 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야생 탐험 편'이라는 부제에서도 알 수 있듯이, 이번에는 병원 밖으로 나가 야생 동물의 세계를 보여준다고 해서 더욱 기대가 되었다. 




아이가 워낙 동물을 좋아해서, 이 시리즈는 1권부터 계속 챙겨 읽어 왔다. 사실 소동물을 다루고 있는 책이 그리 많지 않은데, 정말 많은 종류의 소동물을 만날 수 있어 더욱 흥미진진한 시리즈이다.


1권에서는 펫테일 게코,와 고슴도치를 시작으로 미어캣, 골든햄스터 등 10종의 동물 친구들이 등장했고, 2권에서는 역대급 예민킹 쪼꼬미인 다람쥐 '짱아'를 시작으로 아마존 청머리 앵무새, 엄청나게 작은 비어디드 드래곤, 돼지코거북, 피치스롯도마뱀, 슈가글라이더 등 10종의 소동물 친구들이 나왔었다. 3권에서는 다리가 부러진 참새 '콩이'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기니피그, 토끼, 모란앵무, 상자거북, 아홀로틀, 해달까지 10종의 동물 친구들을 만났었고, 4권에서는 차코뿔개구리, 오란다, 페넥여우, 주머니여우, 피그미하마, 왈라비, 레서판다 등 10종의 동물 친구들이 등장했었다.  




5권에서는 세계 동물 보호 협회가 지원하는 학술 토론회 초청장을 받고, 선생님과 함께 하루가 조수로 함께 여정을 떠나게 된다. 각 지역의 희귀 동물들을 만나 볼 기회가 생겨 기대하며 떠난 하루와 선생님은 우선 남극의 세종기지로 향한다. 그곳에서 만난 것은 '턱끈펭귄'으로 조는 것 같으면서도 깨어 있고, 깨어 있으면서도 조는 것 같은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성격이 까칠한 펭귄이라 더욱 재미있는 에피소드였다. 그리고 잠수를 못 하게 된 웨들바다표범을 만나 원인을 찾아 도와주고, 거대한 피라미드가 보이는 이집트로 향한다. 그곳에서 만난 것은 무료 이집트코브라! 맹독을 가지고 있는데다 굉장히 까칠해서 더 오싹한 동물이었다. 


하루는 외국의 학회를 따라 다니다가 자신처럼 동물병원 일을 돕는 친구들도 사귀게 된다. 서로 기억에 남는 동물 환자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장면이 너무 귀여웠다. 그 외에도 긴팔원숭이, 볏도마뱀붙이, 고슴도치, 호스필드거북, 검목상어 등을 만날 수 있었다. 




쪼꼬미 시리즈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이 되어 더 친근하게 동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주인공이 되는 동물의 사연이 학습만화로 소개되고, 각 장의 마지막에 해당 동물에 대한 실제 사진과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실제로 있었던 일을 만화로 꾸민거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만화 자체도 재미있지만, '하루'의 쪼꼬미 일지가 이 시리즈의 백미라고 볼 수 있다. 


세상에는 다양한 동물들이 우리와 함께 살고 있다. 동물들은 특정한 환경에서 살아남기 위해 몇 세대에 걸쳐 적응하고 진화한다. 다양한 환경에 적응해 살아가는 동물들은 자연의 다양성을 지켜 주는 생태계의 중요한 구성원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동물들을 위해 우리는 어떤 노력을 할 수 있을까? 이 책을 통해 동물을 사람과 동등하게 바라보고, 생명으로서 존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지며, 환경을 보호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배우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 동물에 대한 정보와 병원 이야기를 만화로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럽게 동물 친구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게 해주는 책이다. 다음 번에는 또 어떤 동물들이 등장할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