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 마스터 10 - 레인보우 드래곤의 비상 ㅣ 드래곤 마스터 10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데미안 존스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4년 7월
평점 :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가 이제 10권까지 왔다. 원서는 26권까지 나와 있는 상태로 알고 있는데, 국내편 11권도 곧 나올 예정이라고 하니 부지런히 따라 읽어야겠다. 원서 자체도 분량이 작고, 어렵지 않은 편이라 원서 읽기로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이 시리즈는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강력 추천하는 걸로도 유명한데, 그만큼 독서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푹 빠져서 읽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짧은 문장과 빠른 전개가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는 저학년 아이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고, 판타지 동화를 좋아하지만 아직 긴 글은 읽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시리즈이다.
농부의 아들인 드레이크는 양파 밭을 일구다 갑작스럽게 성으로 소환되어 드래곤 마스터가 되었다. 왕의 마법사 그리피스를 통해 드래곤 문양이 새겨진 나무 상자 속에 들어 있는 초록빛 드래곤 스톤에 대해서 알게 되고, 진짜일 거라고는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거대한 드래곤을 마주하게 되었다. 이후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의 본격적인 비행 훈련을 거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드래곤인 웜이 볼품 없어 보이던 외관과는 달리 엄청난 능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를 연결해 주는 신비한 돌, 드래곤 스톤을 도둑맞는 사건도 있었고, 머리가 넷인 포이즌 드래곤과 흑마법사 말드레드의 공격을 받기도 하며, 드래곤 마스터들은 조금씩 성장해 나간다.
드레이크와 웜, 보와 드래곤 슈, 애나와 케프리, 그리고 로리와 벌컨으로 시작되었던 이 이야기는 시리즈를 거듭하면서 점차 새로운 드래곤 마스터가 등장하기 시작한다. 각각의 드래곤 마스터와 짝이 되는 드래곤도 함께 등장하며, 새로운 능력을 선보이는 것 또한 이 시리즈만의 재미 중 하나이다.
웜은 공간 이동 능력을 가지고 있는 어스 드래곤, 슈는 물을 잘 다루는 워터 드래곤, 케프리는 태양 같은 빛을 낼 수 있는 썬 드래곤, 벌컨은 엄청난 불꽃을 내뿜는 파이어 드래곤이다. 각 권마다 중심이 되는 드래곤과 드래곤 마스터가 있어 지루할 틈없이 이야기를 읽어 나갈 수 있었다.
8권에서 새끼 드래곤 랄로를 데려가버린 썬더 드래곤과 에코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었는데, 에코의 등장으로 기존 드래곤 마스터들까지 갈등하게 되었다. 그 중 로리는 에코와 함께 성을 떠나 버렸었다. 9권에서는 북쪽 끝 땅에서 온 미나의 도움 요청으로 로리와 벌컨을 찾아 떠나는 것으로 이야기가 시작된다. 무엇보다 9권에서는 얼음 거인 바스티라는 캐릭터가 새롭게 등장해 스펙타클한 재미를 선사한다. 이어지는 10권에서는 무지갯빛으로 시선을 사로잡는 레인보우 드래곤이 등장한다. 위험에 빠진 레인보우 드래곤이 웜에게 메시지를 보냈고, 아이들은 새로운 드래곤 마스터를 찾아 함께 마법의 지도를 보며 레인보우 드래곤을 찾아 나선다. 이번 작품에서는 다양한 동물들도 만나고, 전설 속 거대 거미인 크와쿠라는 캐릭터도 새롭게 등장한다.
모험이 끝나고 돌아온 성에서 마법사 디에고가 흑마법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이야기가 끝이 났다. 특히나 디에고가 전설의 드래곤, 나가에 관한 책을 가져갔다는 것을 알게 되었기에, 다음 이야기인 11권이 더욱 궁금해진다. 말드레드가 그 책을 이용해 나가를 찾으면 온 세상이 위험에 빠질 수 있다고 하니 11권에는 더 판타스틱한 모험 이야기가 펼쳐지지 않을까 고대해본다.
<드래곤 마스터 세트> 서포터즈로 활동하며 10주간 5번의 미션을 수행해왔다. 이번 마지막 미션은 11권에 등장할 새로운 용을 상상해서 그려보기였다. 개인적으로는 7권에 처음 등장했었던 갓 태어난 새끼 드래곤인 라이트닝 드래곤을 아주 좋아했던 터라, 조금 귀여운 드래곤을 상상해 보았다. 아이 역시 무시무시한 포스를 자랑하는 드래곤보다는 작고 귀여운 드래곤을 마음에 들어해 라이트닝 드래곤처럼 아기자기한 모습을 보이는 드래곤이 또 등장한다면 좋을 것 같다.
드래곤 마스터 1~10권과 공식 가이드북까지 총 11권을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드래곤 마스터 세트에는 스페셜 버전의 드래곤 카드 10종이 포함되어 있다. 각각의 드래곤마다 속상과 스킬, 능력치가 표시되어 있고, 어떤 드래곤인지 바로 알아볼 수 있도록 로고가 있어 더욱 근사한 카드이다. 시리즈가 계속되고 있기 때문에 하나씩 카드를 모아 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다.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를 통해 책읽기가 재미있는 거라는 걸 아이들이 알게 된다면 좋을 것 같다.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길 바란다면,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부터 시작해보길 추천해주고 싶다. 평범한 소년이 드래곤 마스터가 되어 펼치게 될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로 고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