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빨모쌤의 라이브 영어회화 (특별 부록 한정판) - 맥락과 뉘앙스가 살아나는 진짜 영어 말하기 수업
빨간모자쌤 신용하 지음 / 웅진지식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영어 공부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 사이에 요즘 가장 핫한 채널이 바로 <라이브 아카데미>가 아닐까 싶다. 흔한 자기소개 하나 없이 다짜고짜 영어만 가르치다 보니 구독자들이 알아서 '빨모쌤(빨간모자쌤)'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 현재 구독자 150만 명의 두 채널을 통해 '인생 영어 선생님'으로 사랑받고 있는 빨모쌤의 첫 책이다. 눈으로 읽고, 머리속에서 맴돌기만 하는 영어가 아니라 제대로 말문이 트이는 진짜 영어 말하기 수업을 만날 수 있다.
특히나 이번에 '복습을 위한 핸디 워크북'이 추가된 특별 부록 한정판이 나왔다. 워크북에는 빨모쌤이 직접 고른 171개의 예문을 한영 퀴즈 형식으로 담았고 본책에서 미처 다루지 못한 '모르고 지나친 알짜 표현 30' 문장도 다시 한 번 소개해준다. 본책에는 우리의 영어 회화가 늘지 않는 이유부터 시작해 바람직한 영어 공부를 위한 마인드를 구체적으로 이야기하고 있고, 빨모쌤이 엄선한 핵심 영어 표현 75개를 만날 수 있다. 모든 예문과 대화문을 소리 내어 따라 연습할 수 있도록 빨모쌤이 직접 녹음·제작한 음원 강의 영상도 QR코드로 수록했다.
'빠르고 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방법은 없다'고 빨모쌤은 말한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해는 한 번만 하고, 말하는 연습을 백 번 하라는 거다. 영어를 배우는 시간에는 '직접 소리 내어 말하기'가 최소 90% 이상을 차지해야 한다. 꼭 책상 앞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얼마든지 가능하다. 혼잣말처럼 중얼거리는 것도 좋고, 평소 눈이 자주 가는 곳에 붙여놓고 볼 때마다 한 번씩 말하기를 해보는 것도 좋다. 이 책 속 각각의 챕터에도 반복 학습을 할 수 있도록 10번 반복에 체크할 수 있는 항목이 있다. 음원 강의 영상에서도 빨모쌤은 여러번 반복해서 말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말하기 훈련을 시켜준다.
운동이든, 외국어 공부든 뭐든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기 싫다는 마음이 들기 전에, 어떻게든 미루고 싶어 생각을 하기 전에, 그저 몸이 시키는 대로 하게 되는 매일의 습관이 된다면, 더할나위 없을 것이다. 세상에 좋은 학습법은 이미 많지만, 그 어떤 것도 오래 꾸준히 하지 않으면 어차피 소용없는 거 아닌가. 영어가 늘지 않는 가장 큰 이유는 최적의 공부법을 몰라서가 아니라 오래, 꾸준히 하지 않는 탓이니 말이다.
영어 공부에 관심이 있고, 늘 조금이라도 영어는 놓지 않고 하려는 편이라 그동안 정말 다양한 영어 공부 책을 만나왔다. 그럼에도 이 책에 수록된 표현과 회화들은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것들이 대부분이라 신기했다. 그만큼 현지인들이 실제 일상에서 사용하는 표현들을 그 맥락과 뉘앙스를 고스란히 살려 담았기 때문이다. 게다가 빨모쌤의 음원 강의 영상은 너무 리드미컬하고 듣기가 좋아 음악처럼 틀어놓고 들었다. 설명을 최소화해서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고, 되돌려 볼 필요없이 여러 번 반복해서 문장을 읽어 주니 자연스럽게 따라 읽게 되는 강의 영상이었다. 내 일상을 영어로 말하고 싶어지는 현실 밀착형 생활 영어가 궁금하다면, 혼자서 공부하면서도 영어 실력을 높일 수 있는 꿀팁이 필요하다면 이 책을 만나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