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드래곤 마스터 공식 가이드북 ㅣ 드래곤 마스터
트레이시 웨스트 지음, 매트 러브릿지 그림, 윤영 옮김 / 다산어린이 / 2023년 3월
평점 :
<드래곤 마스터 세트> 서포터즈로 활동하게 되어 10주간 5번의 미션을 수행하게 되었다. 1주차 미션은 세트 개봉기과 <드래곤 마스터 공식 가이드북> 리뷰이다. 2014년 첫 출간을 시작으로 10년 동안 시리즈를 이어 오고 있는 이 시리즈는 드래곤 마스터인 아이들의 성격도, 배경도 모두 다르고, 각각의 드래곤들도 능력과 개성이 다르기 때문에 세계관을 정리해둘 필요가 있다. 그래서 '드래곤 마스터'를 위한 스폐셜 에디션으로 <드래곤 마스터 공식 가이드북>이 있는 것이다.
가이드북을 통해 드래곤 마스터와의 성향과 각 드래곤의 속성 등을 마스터한다면, 이 시리즈를 제대로 즐기는 데 도움이 되어 줄 것이다. 특히나 가이드북은 풀컬러의 다채로운 드래곤을 감상할 수 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드래곤 마스터가 되고 싶다면, 마스터가 어떤 자질을 갖추어야 하는지, 나와 어떤 드래곤이 잘 맞을지 알아볼 수 있어 본 이야기를 훨씬 더 흥미롭게 즐 길 수 있도록 해준다
가이드북은 <드래곤 마스터> 1권이 출간될 때 함께 나왔다. 이유는 공식 가이드북이 독자들을 <드래곤 마스터>의 세계로 완전히 빠져들 수 있게 도와주기 때문이다. 시리즈가 처음 출간될 때부터 읽어 왔기에 가이드북도 매우 궁금했는데, 이번에 서포터즈가 되어 만나보게 되었다.
마법사들의 능력과 배경부터 브라켄 왕국 지도, 롤랜드왕의 성 내부 구조, 지하실에 있는 교실과 훈련실, 드래곤 굴 등이 아주 자세하게 나와 있어 정말 알차게 만들었구나 싶었다. 드래곤 마스터의 역사와 드래곤을 보살피는 법, 그리고 각각의 드래곤 마스터에 대한 장점과 배경 등이 나와 있고, 자신의 드래곤에 대한 소개도 바로 만나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게다가 본책에서는 자세히 설명할 수 없었던 전후좌우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으니 놓치지 말아야겠다.
전 세계 어린이 독자들에게 사랑받아온 <드래곤 마스터> 시리즈가 벌써 10권까지 출간되었는데, 한국어판 10권 출간을 맞이해 세트로 구성되어 나왔다. 드래곤 마스터 1~10권과 공식 가이드북까지 총 11권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거기다 세트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선물이 포함되어 있다. 스페셜 버전의 드래곤 카드 10종과 드래곤 마스터 수련 노트 그리고 드래곤 장식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벽걸이 페이퍼토이까지 이 모든 걸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세트이다.
무엇보다 세트를 통해서 다양한 독후 활동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이다. 시리즈는 계속해서 읽는 재미가 있는데, 10권의 이야기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좋고, 공식 가이드북을 통해 방대한 세계관을 이해할 수 있어 앞으로 계속 이어질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도 높여준다.
특히나 수집하는 재미가 있는 드래곤 카드는 반짝이는 네온컬러가 아주 예쁘고 최강 드래곤 '웜'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볼 수 있는 페이퍼토이가 또한 세트 구성에서만 만날 수 있는 희귀템이라 아주 마음에 들었다. 설명서와 도안이 들어 있어 아이들도 쉽게 따라 만들 수 있는데, 완성작이 바로 최강 드래곤 '웜'이라 더 이야기에 몰입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줄 것 같다.
이 시리즈는 미국 초등학교 선생님들이 학생들의 독서 습관을 길러 주기 위해 강력 추천하는 걸로도 유명하다. 그만큼 짧은 문장과 빠른 전개가 책 읽기가 익숙하지 않는 저학년 아이들에게도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책이다. 독서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푹 빠져서 읽게 만드는 이야기이기 때문에, 판타지 동화를 좋아하지만 아직 긴 글은 읽기 어려워하는 아이들에게도 적극 추천해주고 싶다.
원서는 스무 권이 넘게 나오고 있는데, 원서 자체도 분량이 작고, 어렵지 않은 편이라 원서 읽기로도 많이 활용되는 시리즈라 아이들과 영어 공부하기에도 딱 좋은 시리즈이다. 아이들이 책과 친해지길 바라는 부모들이 많을 텐데, 이 시리즈와 함께 아이들이 책읽기가 재미있는 거라는 걸 알게 해준다면 독서 습관 기르기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다. 자, 평범한 소년이 드래곤 마스터가 되어 펼치게 될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로 떠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