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맨 8 - 초능력 올챙이들의 공격 도그맨 8
대브 필키 지음, 노은정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4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읽기 싫어하는 아이들조차 푹 빠져서 읽게 된다는 마성의 그래픽노블 <도그맨> 시리즈 8권이 나왔다. 이 시리즈는 개 머리에 사람 몸을 한 경찰관 도그맨과 못된 짓만 일삼던 고양이 피티의 아기 고양이 '리를 피티', 그리고 그들의 로봇 친구 애디에칭디까지... 세상의 모든 악당들로부터 도시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나서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기자인 세라와 그녀의 푸들 주주, 그리고 서장도 이들의 친구로 세상을 구하기 위해 함께 싸운다. 이번 작품에서는 초능력 올챙이들이 나타나 도시를 공격한다고 해서 또 어떤 재미를 보여줄 지 기대가 되었다.

 

 

우르르 남들 하는 대로 따라 하기는 쉬워.
덩달아 미워하고 화내기는 더욱 쉽지.
하지만 홀로 맞서는 데는 용기가 필요해.
그리고 착한 일을 하는 데는 다른 그 무엇보다도 큰 용기가 필요하지.               p.184

 

심각한 부작용이 있다는 것이 밝혀진 '뇌 좋아 알약'을 도그맨이 시내에 있는 약국을 모두 돌아다니며 전부 수거한다. 그런데 그렇게 잔뜩 모아 둔 약 수레를 놓치는 바람에 그 약들이 전부 올챙이들이 있는 연못에 빠지게 된다. 결국 올챙이들에게 염력이 생기고, 마친 방송국에서 해고 당해 세상을 향해 분노를 터뜨리던 요망한 요정과 만나 일이 커지기 시작한다. 뇌 좋아 알약에는 '으르렁 콱'이라는 화학 물질이 들어 있어서 너무 많이 먹으면 억수로 화를 내게 되는데, 그 '화'가 고스란히 세상을 향하게 된 것이다. 세상에서 가장 억울한 요망한 요정과 엄청난 초능력이 생긴 22마리 올챙이들이 한 편이 되면서 벌어지는 소동으로부터 도그맨과 왕대박 슈퍼히어로들은 어떻게 도시를 지켜낼 수 있을까.

 

 

"플러피가 어린 올챙이 몇 마리 돌본다고 해서 실제로 세상이 바뀌지는 않는다고!"
"그럴 수도 있겠지만... 아무튼 그들의 세상은 바뀔 거예요!"           p.221

 

시리즈가 시작될 즈음엔 악당으로 등장했던 피티 또한 사랑스러운 리를 피티덕분에 점점 더 변화하는 중이다. 온통 진흙탕인 세상 속에서도 반짝이는 별들과 꽃이 아름답다고 느낄 줄 아는, 누군가를 사랑하는 마음은 저절로 자라지 않는다고, 먼저 사랑이 담긴 행동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는, 아무리 나쁜 사람도 누구나 다 가슴속 깊이 착한 마음을 간직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리를 피티덕분에 피티는 나쁜 마음과 착한 마음 사이에서 늘 오락가락하는 중이다. 너무도 천진무구한 표정과 행동으로 가슴이 뜨끔해질 정도로 중요한 말을 아무렇지 않게 툭툭 던지는데, 누구라도 사랑에 빠지게 만드는 캐릭터가 아닐 수 없다. 특히나 이번 작품에서는 리를 피티가 아빠를 속이고 탈옥한 할버지를 은근히 골탕먹이는 장면이나, 쪼그만 강아지 주주의 중요한 역할, 교도소에서 나오게 된 플러피가 왕대박 슈퍼히어로 편에서 도움을 주는 등 작은 존재들의 활약이 빛을 발한다.

 

 

그깟 아기 고양이가 뭘 어쩌겠어? 쪼그만 올챙이 한 마리와 작은 푸들 한 마리가 감히 뭘 어쩌겠어? 하지만 세상을 움직이는 건 이 작은 존재들이다. 사랑과 친절한 마음씨가 세상 무엇보다도 강하기 때문이다. 세상은 원래 불공평하게 생겨 먹었지만, 이 작은 마음들이 그런 세상을 조금은 살 맛나게 변화시키기 때문이다.

 

기발하고, 엉뚱하고, 재미있지만, 그냥 한번 웃어 넘기고 덮어 버리는 책이 아니라, 깔깔대고 웃는 이야기 속에 뭉클한 진심과 감동까지 담겨 있는 도그맨 시리즈! 전 세계 45개국에 6000만부 판매되었으며, 아마존 어린이 분야 베스트셀러 1위에 빛나는 작품이다. 2025년에 드림웍스 극장용 애니메이션으로도 개봉될 예정이라고 하니 기대가 된다. 도그맨은 사람 말을 못할 뿐만 아니라 개의 본능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 툭하면 사람들을 핥아 대고 심지어는 오줌과 똥을 아무 데나 싸는 경찰서의 골칫덩어리이기도 해서, 보통의 영웅 캐릭터와는 꽤 다르다. 그럼에도 누구보다 따뜻하고 선한 마음을 가졌고, 매 사건마다 놀라운 기지와 용기를 발휘해 문제를 해결하고야 만다. 그 점이 이 시리즈의 가장 큰 매력이자 장점이다. 유쾌한 상상력이 빚어낸, 색다른 영웅과 함께 단순함이 만들어 내는 통쾌함을 만끽해 보고 싶다면 도그맨 시리즈를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