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특별 재정가 세트 - 전5권 - 초등 국어 고수 되기 프로젝트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한은호 지음, 유희석 그림, 흔한컴퍼니 감수, 흔한남매 원작 / 다산어린이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봄방학이 시작되었다. 겨울방학 끝난지 얼마나 되었다고 또 방학이다. 하지만 봄방학은 새학년을 앞두고 준비를 위한 기간이라 생각보다 금방 지나가버린다. 제대로 계획을 세워 새학년에 대비해야 해서 고민하다 선택하게 된 것이 바로 <흔한 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세트>이다. 


이 시리즈는 모든 공부의 기초가 되는 국어를 재밌게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총 5권으로 초등 필수 속담,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를 한번에 배울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흔한 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은 흔한남매와 함께 유쾌한 만화로 풀어가는 스토리라 정말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다. 술술 읽기만 해도 '국어 고수'로 거듭날 수 있는 학습만화인 셈이다. 구독자 271만 명을 보유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는 다양한 과목의 학습만화를 통해 만나보아 아이들에게도 매우 익숙할 것이다. 책을 별로 좋아하지 않거나, 독서가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도 집중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바로 이런 캐릭터의 힘이다. 아이가 책을 읽게 하고 싶다면, 이렇게 캐릭터와 함께 하는 시리즈 학습동화부터 시작하는 것도 좋다. 




사실 속담과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는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경우에서나, 국어 교과로 만나는 경우에서나 아이들에게는 어렵게 느껴지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표현과 뜻풀이를 주입식으로 암기만 하게 되면 기억도 오래가지 못하고, 적합한 상황에서 제대로 써먹지도 못하게 될 수밖에 없다. 이 시리즈는 만화 속 상황을 통해서 자연스럽게 표현을 습득하게 해주어, 실제 일상 속에서도 말하고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먼저 만화를 통해 쓰임을 이해하고, '우리말 돋보기'에서 제대로 된 정보를 정리해서 한번 더 익힌 뒤, '우리말 다지기'로 배웠던 어휘들을 복습하며 문제 풀이를 통해 완전히 학습할 수 있다. 각 장마다 '흔한 퀴즈'를 통해 그림을 보고 정답을 생각해보논 난센스 퀴즈가 수록되어 있어 지루할 틈없이 쓱쓱 페이지가 넘어가게 도와준다. 




이번에 만난 초등 베스트셀러 <흔한남매 불꽃 튀는 우리말> 세트는 재정가로 출시된 세트이다. 무려 정가 대비 5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낱권 정가 합 7만원인데, 세트가격은 단돈 35,100원이니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기회가 아닐 수 없다. 한정 수량만 판매되는 세트라 조기 소진될 수도 있으니, 초등 자녀가 있다면 놓치지 말고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총 5권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어느 책을 먼저 읽어도 상관없다. 각 권의 구성이 속담과 고사성어, 맞춤법, 관용어, 예절 언어로 다섯 가지로 똑같이 되어 있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책부터 골라 읽어도 된다. 이 시리즈의 특징이 한번 읽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는 건데, 아마 대부분 앉은 자리에서 계속 책을 읽어 나가게 될 거라 순서가 크게 상관없도록 구성된 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아무도 제대로 읽고 쓰지 않는 시대이다 보니 '읽긴 읽었는데 무슨 말인지 모르겠어요.'라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다. 열심히 밑줄을 긋고 책장 모서리를 접어도 그것이 무슨 뜻인지 도통 이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고 말이다. 문해력은 나이를 먹는다고 해서 자연스럽게 길러지는 능력이 아니기 때문에 기초를 제대로 다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초등 학교 때부터 차근차근 쌓아갈 필요가 있다는 것이다. 어휘력이 탄탄할 수록 독해력과 문해력이 향상되는 것은 당연한 일이고, 그러기 위해서 이 시리즈는 너무나 훌륭하다. 


닭 잡아먹고 오리발 내미는 에이미와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는 칠전팔기 으뜸이, 너무 귀엽고 웃기고 재미있는 흔한남매와 함께 짧은 방학 기간을 알차게 보내보자. 초등학생들을 위한 방학특강 교재로 적극 추천해주고 싶은 이 책을 읽는 것만으로 초등 국어 고수가 될지도 모르니 말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