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 일력 365 (스프링) - 영어가 진짜 내 것이 되는 1일 1영어 습관
권주현.김기성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새해가 시작되면 누구나 결심하는 것들 중에 다이어트 다음으로 외국어 공부가 가장 많지 않을까 싶다. 작심삼일로 끝나게 되는 경우가 가장 많은 것도 외국어 공부일 테고 말이다. 사실 학창 시절에 꽤 오랜 시간을 들여 우리는 영어 공부를 해왔다. 그래서 아는 단어들은 꽤 있는데도 불구하고, 실전에서는 도대체 무슨 말인지 알아들을 수 없는 경우가 많았을 것이다. 분명히 아는 단어의 조합인데도 말이다. 


나 역시 늘 영어 공부에 대한 미련을 가지고 있어, 기회만 있으면 시작을 하려고 하는데... 작심삼일까지는 아니더라도 오랜 기간 꾸준히 지속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었다. 게다가 문장으로 보면 아는 것도 말로 내뱉는 것이 쉽지가 않아서 영어 회화를 술술 하게 되는 것이 로망이 되어 버렸다. 




이번에 만나게 된 것은 '영어 일력'으로 회화를 공부할 수 있게 만들어 놓은 학습서이다. EBS ‘진짜 영국 영어’ 방송 진행자이자 아리랑TV 아나운서이기도 하고, 25만 구독자를 보유한 영어 유튜버(‘권아나TV’ 운영)이기도 한 권주현 아나운서가 직접 뽑은 필수 회화 패턴들을 만날 수 있다. 매일 하루에 한 문장씩, 책상 위에 올려두고 하나씩 넘겨 보기만 하면 되니 영어 습관 만들기에 최적의 아이템이 아닌가 싶다. 1년이 365일이니 매일 한 문장씩만 공부해도 필수 회화 패턴 365개를 익힐 수 있는 것이다. 게다가 각각의 패턴마다 응용문장들이 하나씩 함께 수록되어 있어, 전제 730개의 문장을 알아가게 되는 것이니 아주 알차게 1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무엇보다 좋은 것은 해당 일력이 특정 연도와 상관없이 '모든 연도에 사용 가능'하도록 되어 있다는 거다. 그러니 공부를 하기로 시작한 바로 그 날짜에 맞는 페이지부터 펼쳐서 학습을 시작할 수 있다. 집에서도, 회사에서도 일력을 세워 두고는 수시로 보면서 부담 없이 영어 회화 공부를 시작할 수 있으니 말이다. 하루에 딱 두 문장 외우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을 것 같다. 영어 공부를 시작하다가 매번 포기했었다면, 영어 일력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해볼 수 있을 것이다. 


각각의 페이지 상단에는 QR코드가 수록되어 있어, 바로 음원을 듣고 따라 말하는 연습도 해볼 수 있다. 시원스쿨 홈페이지에의 자료실에서도 MP3가 다운로드 가능하니, 원하는 방법대로 이용하면 될 것 같다. 음원은 그날의 대표 문장과 응용 문장 각각 하나씩을 들어볼 수 있다. 




그날의 페이지에 맞는 영어 문장에는 해당 문장의 느낌과 상황을 담은 귀여운 삽화도 수록되어 있다. 삽화만 봐도 영어 문장의 뜻을 연상해 유추해볼 수 있고, 이미지 연상 학습법으로 더 효율적으로 문장을 익힐 수 있다. 특히나 여기 수록된 회화 문장들은 실생활에서 네이티브들이 입에 달고 사는 회화 패턴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바로 써먹을 수 있는 진짜 살아 있는 영어 회화를 공부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다. 


'권아나의 회화력 급상승 영어 일력 365'를 통해서 1일 1영어 습관을 기를 수만 있다면, 회화 패턴과 문장들이 머리를 안 거치고 바로 입에서 나올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운동이든, 외국어 공부든 뭐든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을 누구나 알고 있지만, 바로 그 매일하는 것이 어려워 많이들 중도에 포기하곤 한다. 하기 싫다는 마음이 들기 전에, 어떻게든 미루고 싶어 생각을 하기 전에, 그저 몸이 시키는 대로 하게 되는 매일의 습관을 만들 수만 있다면 누구나 영어를 쉽고 편하게 하게 될 수 있지 않을까. 특히나 영어는 몇 시간씩 하다 말다 하는 것보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 효율적이라고들 하니, 이렇게 영어 일력을 통해 하루에 단 두 문장씩만 공부하더라도, 이 시간들이 쌓이면 결코 무시하지 못할 영어 내공이 만들어지지 않을까 생각해 본다. 내년 이맘때쯤은 조금 달라진 나를 기대하며, 올해는 영어일력을 통해 영어 습관들이기에 매진해봐야겠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