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일 영어 습관 -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
최근영(에린)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년 새해가 시작될 때마다 가장 먼저 세우게 되는 계획 중 하나가 영어 공부아닐까 싶다. 그런데 어느 새 11월, 한 해의 끝이 성큼 다가온 시점이 되었다. 새해 초에 계획했던 대로 제대로 되었는지 돌아보면 그 중 가장 실패 확률이 높은 것 또한 영어 공부이다. 하지만 아직 늦지 않았다. 이 책 한 권이면 올해를 제대로 마무리하고, 다가올 2024년 새해도 가뿐하게 시작하게 될테니 말이다. 


지금부터 이 책과 함께 영어 공부를 시작하면 1월 중순쯤 끝날 것이다. 그러면 자연스럽게 올해의 마지막과 내년의 처음을 영어 공부를 하면서 보내게 되는 것이니 올해의 계획을 잘 마무리하고, 내년의 계획을 먼저 시작하게 되는 셈이다. 




운동이든, 외국어 공부든 뭐든 매일 꾸준히 하는 습관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기 싫다는 마음이 들기 전에, 어떻게든 미루고 싶어 생각을 하기 전에, 그저 몸이 시키는 대로 하게 되는 매일의 습관이 된다면, 그거야말로 장기적으로 계획을 성공할 수 있게 되는 첫걸음이 될테니 말이다. 특히나 영어는 몇 시간씩 하다 말다 하는 것보다, 하루에 단 10분이라도 매일 조금씩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60일 동안 매일 영어 공부하는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다. 


영어가 습관이 되면 머릿속에서 문장을 만들어 내는 시간과 그것을 입 밖으로 뱉기까지의 시간이 점점 짧아지게 된다. 하루에 두어 시간 공부하고 며칠 또는 몇 주 공부하지 않으면 다시 처음 상태로 돌아가게 되니, 조금씩 매일 하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대부분의 영어 학습서는 분야별로 특화되어 나온다. 하지만 이 책은 문법과 말하기, 듣기, 쓰기를 동시에 학습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좋다. 1단계는 문법이다. 핵심만 간결하게 제시되어 있으며, 회화에 필요한 필수 문법 개념을 짧고 굵게 학습할 수 있다. 특히나 QR코드로 저자 무료 음성 강의가 제공되어 있는데, 강의 또한 단 몇 분짜리 아주 짧은 분량이라 집중 력있게 공부하기 딱 좋다. 2단계는 말하기인데, 단어를 먼저 익히고, 바로 문장을 말하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QR코드로 제공되는 원어민 MP3가 천천히, 빠르게 두 가지 버전으로 되어 있어 초보자들도 어렵지 않게 말하기 훈련을 할 수 있다. 


3단계는 듣기인데, 먼저 배운 그날의 문법과 말하기 문장을 바탕으로 다양한 에피소드의 대화를 듣고 빈칸을 채운 뒤, 우리말 대화를 보고 영어로 말해보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여러 상황에 따른 아주 짧은 대화문이라 외우기도 쉽고, 반복 연습해보기에도 좋다. 마지막 4단계는 쓰기로, 앞서 연습한 문장들을 직접 써보면서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고 학습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렇게 4단계를 하는데, 딱 3장 분량이다. 매일 3장씩만 공부하면 되는 거라, 누구라도 따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책을 받고 며칠 동안 공부를 해보니, 가장 만족스러웠던 부분은 저자 직강 음성 강의였다. 시원스쿨의 에린 선생님 강의는 쉽게 설명해주어서 이해하기 좋고, 군더더기 없이 간결하게 꼭 필요한 내용만 알려 주어 지루할 틈 없이 문법 공부를 하게 만들어 준다. 말하기와 듣기 코너의 원어민 MP3가 두 가지 버전으로 제공된 점도 마음에 들었고, 각각 네 번씩 읽는 연습을 하고 직접 체크할 수 있도록 확인할 수 있는 체크박스가 있는 것도 편리했다. 여러 번 반복학습이 필요한 거라 읽을 때마다 체크를 해서 보면 한눈에 보기에도 좋고 말이다. 


쉽고, 재미있게 영어를 매일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영어가 입에 착 붙는 4단계 학습법이 궁금하다면 이 책을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