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 이즈 홋카이도 - 2023년 최신 개정판 디스 이즈 여행 가이드북
권예나.김민정 지음 / TERRA(테라출판사) / 202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팬데믹 이후 처음으로 떠나게 된 여행지가 바로 홋카이도가 되었다. 일본 여행으로 여러 도시들을 다녀 봤지만, 주로 아래 쪽에 있는 도시들로 여행을 갔었다. 오키나와, 교토, 오사카, 후쿠오카 등등의 도시들을 다녀왔는데, 위쪽으로 가보는 건 처음이라 무척 설렌다. 홋카이도는 눈이 많이 내리는 풍경으로 더 유명한데, 여름에 가려고 찾아보니 라벤더밭이 너무도 인상적이라 여러 후보지 중에서 단연코 시선을 사로잡았다.

 

특히나 홋카이도는 일본에서 가장 북쪽에 위치를 하고 있어서, 여름철에도 시원한 날씨라고 한다. 덕분에 일본 내에서도 여름철 인기 여행 지역이라고 하니 말이다. 위도 상으로는 블라디보스토크랑 같은 거의 비슷하다고 하니 날씨가 짐작이 될 것이다. 서울의 무더운 날씨에 지쳐 있다가 홋카이도의 선선한 날씨로 떠날 생각을 하니 벌써부터 기대가 된다.

 

 

처음 가보는 해외 여행지의 경우 가기 전에 가이드북부터 찾아 읽어 보는 것이 습관이다. 이번 홋카이도 여행을 위해서 선택한 것은 테라출판사의 <디스 이즈 홋카이도> 책이다. 보랏빛 라벤더 밭과 핑크빛 하늘이 너무도 예쁜 색감을 보여주는 표지 때문에 선택하게 되었다.

 

<디스 이즈 홋카이도>는 3년 만에 최신 개정판으로 나온 거라, 바로 다음달에 홋카이도 여행을 할 예정인 나에게는 따끈따끈한 최신 정보로 무장한 가이드북이 되어줄 것 같다. 표지부터 시작해 화보집을 보는 듯한 예쁜 사진들이 눈을 즐겁게 해주고, 페이지를 넘길 때마다 등장하는 여행작가 ‘쏠트몬’의 귀여운 일러스트 또한 가이드북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분리형 맵북이 따로 수록되어 있어, 현지 여행 중에 떼어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리할 것 같다. 맵북에는 제일 중요한 지도와 주요 도시 간 열차, 버스, 자동차 소요시간이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표기되어 있고, 시내 중심가와 인근 도시들까지 여행에 필요한 모든 지도들이 담겨 있다. 사실 처음 가보는 도시일수록 현지에서 이동 시에 지도는 필수이다. 구글 맵을 켜고 길 찾기를 하겠지만, 이렇게 얇고 간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는 종이 지도가 있다면 아주 도움이 될 것 같다. 데이터가 끊기거나 스마트폰 배터리가 없거나 와이파이가 원활하지 않을 때에도 맵북만 있다면 문제가 없을 테니 말이다.

 

홋카이도는 지역이 넓은 편이라 어떻게 다닐지도 고민이었는데, 이 책에는 대중교통 이용법과 렌터카 정보에 이르기까지 교통 길라잡이가 확실하게 되어 있어서 좋았다. 일본 3대 라멘 중 하나로 꼽히는 미소를 베이스로 한 삿포로 라멘을 비롯해 유제품이 유명한 곳이라 각종 소프트 아이스크림과 치즈, 우유 등도 잘 소개가 되어 있고 수프카레와 징기스칸, 게요리와 카이센동 등 주요 음식들에 대해 주문하는 방법과 특징을 단계별로 알려주고 있어 여행 일정 짜는 데도 도움이 되었다.

 

 

삿포로의 맥주 투어, 오도리 공원의 축제, 오타루 운하와 스시, 온천 마을과 유빙 체험 등 홋카이도 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는 즐길 거리들이 이 책에 가득해 3박 4일이라는 짧은 일정 동안 어디를 다녀오고, 어디는 다음을 기약해야 할지 고민 중이다. 세심하게 짜여 있는 테마별 추천 코스가 10가지나 되서 나처럼 홋카이도가 처음인 여행자들에게는 좋은 가이드가 되어줄 것 같다.

 

홋카이도의 최대 도시인 삿포로 외에도 오타루, 하코다테, 후라노, 비에이 등 중소도시 19개를 총망라한 정보가 담겨 있어 이 책 한 권으로 홋카이도 여행의 모든 것을 다 알 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인기 맛집부터 현지인들만 아는 동네 맛집 등 먹방에 관련된 정보가 특히 많아서 여행의 주목적이 현지 음식을 즐기는 것에 있는 나 같은 여행자들은 아주 만족할 만한 가이드북이기도 하다. 먹방 뿐만 아니라 오직 홋카이도에서만 살 수 있는 핫템 쇼핑 정보들도 놓치지 말아야겠다. 디스 이즈 홋카이도 덕분에 내 마음은 벌써 아직 가보지도 않은 홋카이도로 떠나고 있는 듯한 기분이다. 각자의 취향에 맞는 코스로 완벽하게 홋카이도를 즐기고 싶다면, 처음 가는 여행의 든든한 동반자가 필요하다면, <디스 이즈> 시리즈를 만나 보자!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