쪼꼬미 동물병원 1 -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 공식 동물 만화 백과 쪼꼬미 동물병원 1
김강현 지음, 이연 그림, 최영민 감수 / 서울문화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곤충과 동물에 관심이 많은 아이 덕분에 다양한 반려동물들과 함께 지내고 있다. 장수 풍뎅이 한 쌍을 키우기 시작해 알과 애벌레, 번데기 과정을 거쳐 성충이 되는 단계까지 지켜보기도 하고, 물고기들도 몇 마리 키우고 있고, 도둑게라고 불리는 스마일크랩도 꽤 오래 키웠다. 요즘에는 달팽이 한 쌍과 햄스터 두 마리를 키우고 있는 중이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여러 동물들에 대해서도 관심이 더 생기게 되었는데, 사실 관련 정보가 그리 많은 편은 아니다. 특히나 소동물들에 대한 정보는 딱히 찾을 수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이번에 이 책이 나온다고 해서 상당히 기대가 되었다.

 

 

48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SBS TV 동물농장 X 애니멀봐>의 오리지널 콘텐츠 중 하나인 '쪼꼬미 동물병원'이 책으로 출간되었다. 여러 동물 이야기를 보여주면서 사람과 동물의 세계를 더 가깝게 연결해준다는 컨셉으로 병원을 찾은 소동물 친구들의 치료 이야기를 담고 있다고 해서 궁금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학습 만화 형식으로 이야기가 진행이 되어 더 친근하게 동물들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었다. 각각의 에피소드마다 주인공이 되는 동물의 사연이 학습만화로 소개되고, 각 장의 마지막에 해당 동물에 대한 실제 사진과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실제로 있었던 일을 만화로 꾸민거라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이번에 만나게 된 동물 친구들은 무려 10종이나 된다. 펫테일 게코,와 고슴도치를 시작으로 미어캣, 골든햄스터, 페닌슐라쿠터, 스컹크, 코뉴어 앵무새, 공비단뱀, 라쿤, 프레리도그까지 쉽게 주위에서 만날 수 있는 동물들도 있었고, 처음 보는 동물들도 있었다. 사실 라쿤이나 공비단뱀, 스컹크를 반려 동물로 키울 수 있다는 사실은 이 책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굉장히 놀라웠다.

 

마지막에는 어떻게 하면 반려동물과 더 행복하게 살 수 있을 지를 고민해볼 수 있는 '반려동물을 위한 준비' 장이 있다. 반려동물을 키우기 위한 준비 단계부터 반려동물에 대한 보호자 필수 상식까지 자세하게 수록되어 있다. 그리고 만화 중간 중간에 쪼꼬미 퀴즈가 깜짝 등장하니, 퀴즈를 풀어보는 재미도 놓치지 말자.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는 수십만 종의 동물도 함께 살고 있다. 장난감처럼 그저 예쁘다는 이유로 키우려는 마음을 갖지 말고, 생명체에 대한 존중과 책임감으로 동물을 대할 수 있을 때 반려 동물을 맞이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동물과 제대로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워야 한다. 이 책은 동물에 대한 정보와 병원 이야기를 만화로 유쾌하고 재미있게 풀어내고 있어, 아이들이 자연스레 귀여운 쪼꼬미 동물 친구들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쪼꼬미 동물병원 1권 구매 시, 초판 한정으로 약 봉투와 메모지 도안이 들어 있다.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운 쪼꼬미 동물 친구들이 캐릭터로 등장해 있는 약 봉투와 메모지라 활용할 곳이 많을 것 같다. <쪼꼬미 동물병원>의 이야기는 2권에서도 계속될 예정이다. 다음 번에는 또 어떤 쪼꼬미들이 등장할 지 기대가 된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