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 김블루의 친절한 과학 1 - 힘과 운동, 빛과 파동, 우주 악동 김블루의 친절한 과학 1
오차(이영아) 그림, 전판교 글, 맹승호 외 감수, 악동 김블루 원작 / 위즈덤하우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구독자 170만 명을 보유한 '악동 김블루' 채널의 인기 크리에이터 김블루가 학습만화의 캐릭터로 만들어 졌다. 김블루는 주로 게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재치 넘치는 입담, 욕설 없는 청정 방송으로 고정 팬층이 두터워 어린이들에게도 익숙할 것이다.

 

어린이들을 기초 과학의 세계로 이끌어 줄 <악동 김블루의 친절한 과학>은 시리즈로 출간될 예정이며, 첫 번째 이야기는 '힘과 운동, 빛과 파동, 우주' 편이다.

 

 

스토리는 김블루와 친구들이 떠나는 과학 모험으로 진행되는데, 특히나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독특한 캐릭터들이다. 청소 솔, 뚫어 뻥, 빗자루, 때밀이 타올, 그리고 두루마리 휴지와 수세미까지 일상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생활 용품들이 귀여운 캐릭터로 재탄생했다.

 

착하고 순진한 청소 솔, 잘난 척 대마왕 뚫어 뻥, 매사에 시큰둥한 빗자루, 겁 많은 때밀이 타올, 조용한 명상가 두루마리 휴지, 명랑한 수다쟁이 수세미.. 그리고 파란 머리가 트레이드마크인 우리의 악동 김블루까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이 기초 과학 이론을 재미있게 알려 준다.

 

 

언뜻 보면 까칠하고 불친절해 보이지만, 친구들의 호기심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해결해 주려는 모습을 보면 속은 따뜻한 악동 김블루와 함께 시간과 공간을 뛰어넘는 엉뚱한 과학 실험과 모험이 펼쳐진다. 1권에서는 평화로운 김블루와 친구들 세계에 외계인 지지가 떨어지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지지는 과학 수준이 아주 높은 먼지 행성에서 온 외계인으로 지구인들의 과학 능력을 얕잡아 보며 지구를 정복할 기회를 노린다.

 

 

관성의 법칙, 질량과 무게, 만유인력, 가시광선, 빛의 산란, 빅뱅, 블랙홀, 우주 탐사 등 이 책에서 다루고 있는 이 책에서 다룬 16가지 과학 이론은 초등 교과 과정뿐 아니라 중학 교과 과정까지 담고 있다. 우주에서 돌을 던지면 멈추지 않고 계속 날아간다거나, 벽을 공격하면 벽도 똑같이 공격한다는 사실 등 호기심을 자아낼 수 있는 스토리와 가속도의 법칙을 김블루와 친구들의 로봇 경주로 보여주는 식으로 어려운 과학 개념을 쉽고 재미있게 보여주는 것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그리고 각 장의 끄트머리에 있는 정보 페이지에서 그림, 사진과 함께 과학 이론을 알차게 정리해주고 있어 놀이처럼 교과 연계 과학 공부도 할 수 있다.

 

돌멩이를 차면 왜 발이 아플까? 왜 별빛은 반짝거릴까? 우리가 보는 파란색은 사실 파란색이 아니라는데? 빛도 빨아들이는 블랙홀은 어떻게 발견했을까? 우주에서 방귀 뀌면 죽을 수도 있다는데 진짜일까? 호기심 많은 어린이들을 위한 김블루의 과학 학습 만화를 통해 기초 과학을 탄탄이 다질 수 있는 시간을 가져 보면 어떨까.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