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찾아라! 숨은그림찾기 사전 - 초등 입학준비 신비 호기심 쑥쑥 8
정주연 그림 / 서울문화사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신비 호기심 쑥쑥 그림 사전 시리즈가 벌써 여덟 번째 책이다. 이 시리즈는 그 동안 한자, 국기, 수수께끼, 속담, 틀린그림찾기, 미로찾기, 영어 사전 편으로 출간되었다.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사전을 아이와 함께 재미있게 봤는데, 이번에는 그림 속 숨은 그림 찾기 편이다. 이 시리즈의 장점은 무엇보다 신비아파트의 주인공들을 비롯해서 함께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서 재미와 함께 친근함을 준다는 점일 것이다.

 

게다가 아이들 책은 여러 번 보다 보면 구겨지거나 찢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 책은 아담한 판형의 양장인데다 무겁지 않고, 내지도 얇은 종이가 아니라 매우 튼튼하다. 아이들은 책을 읽는 것도 놀이처럼 하는 경우가 많아 책을 좀 험하게 다루는 편인데, 그런 면에서 이 시리즈는 장점이 뚜렷하다. 그리고 각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서 아이들이 혼자 보기에도 안전한 책이라 더욱 좋다.

 

 

단순한 숨은 그림 찾기가 아니라 초등 저학년 교과를 바탕으로 재미있는 퀴즈들이 함께 수록되어 있어, 초등 입학 준비에도 딱 좋다. 1교시 국어, 2교시 수학, 3교시 바른 생활, 4교시 슬기로운 생활, 5교시 즐거운 생활로 구성이 되어 있다. 퀴즈들의 방식도 다양해서 지루할 틈이 없다. 초성 퀴즈, 번호 퀴즈, OX 퀴즈 등으로 진행되며, 퀴즈를 풀기 위한 도움말도 팁으로 같은 페이지에 있다. 그리고 매 페이지마다 그림 속 숨은 그림 찾기를 함께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문장 끝에 질문을 나타내는 부호는? 동화 중에서 읽을 수 없는 동화는? 20은 스물, 30은 서른, 40은? 123에서 가장 큰 자리의 수는? 엄마의 자매를 부르는 말은? 우리나라와 북한이 하나로 합쳐지는 것은? 봄이면 떠오르는 날씨는? 우리나라와 미국의 글자는 모양이 다르다? 단 음식을 많이 먹고 이가 상하는 것은? 우리나라의 수도는? 어버이날에 부모님께 선물하는 꽃은? 등등 교과 내용을 바탕으로 한 퀴즈들은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넌센스 퀴즈들은 재미와 작은 상식을 더해준다. 그 외에도 미로 찾기와 색칠 놀이, 틀린 그림 찾기 등 5가지 놀이가 부록으로 수록되어 있다.

 

 

아이와 함께 읽기 전에 책에 어떤 내용들이 수록되어 있는지 훑어 보았는데, 요즘 초등학생들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하는 것들에 대해 몰랐던 부분들을 깨닫게 되었다. 하루가 다르게 커 가는 아이의 수준에 맞춰 한글이며 수학이며 공부들을 시키고, 일상 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들을 매번 가르쳐 주고는 있지만 어느 정도까지 알고 있는 상태에서 초등 학교에 가야 하는 지에 대해서는 감이 안 잡혔었다. 이 책에 수록된 교과 퀴즈가 113개나 되어 여기 있는 내용들만 제대로 숙지해도 전반적인 상식들을 갖춘 상태로 초등 학교에 입학 할 수 있겠다 싶기도 했다.

 

초등 입학 준비를 공부처럼 하는 게 아니라, 놀이와 함께 아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들과 함께 할 수 있으니 더할 나위 없을 테고 말이다. 초성 퀴즈라는 형식 자체를 아이가 처음 접하는 거라 조금 낯설어 하긴 했지만, 매일 조금씩 하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지지 않을까 싶다. 자, 아이가 초등 입학을 앞두고 있다면 이 책을 통해 신비 아파트 캐릭터들과 함께 미리미리 준비해 두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4)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