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왕 공중 생물 배틀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7
시바타 요시히데 지음, 고경옥 옮김 / 글송이 / 202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 17권은 '공중 생물'편이다. 전 세계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살아가는 공중 생물 169종의 생태와 특징을 만날 수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었다. 대여섯 살의 남자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텐데, 공룡, 동물, 바다생물, 곤충 등등 아이의 호기심에 따라 책도, 장난감도 자주 바뀌게 마련이다. 그래서 정말 다양한 종류의 피규어와 관련 책들을 사서 읽고, 가지고 놀곤 했는데, 그 중에 조류를 다루고 있는 책만 없어서 이번 시리즈가 더욱 기대가 되었다.

 

특히 '조류'가 아니라 '공중 생물'이라는 이름으로 된 제목답게 조금 더 포괄적인 범위로 하늘을 나는 생물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흥미로웠다. 일발적으로 공중 생물이라고 하면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조류들뿐만 아니라 하늘을 누비는 곤충과 공중 점프가 특기인 여러 동물들까지 함께 만나볼 수 있었다.

 

 

이제 일곱 살이 된 아이가 관심이 많아서 함께 최강왕 시리즈를 자주 보는 편이다. 그 동안 만나본 시리즈만 해도 곤충, 위장 생물, 동물 우주 등등 다양한 종류가 있었는데, 이 시리즈가 좋은 이유 중의 하나는 무엇보다 화보가 생생하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게다가 재미있는 대결 구도로 가상의 배틀 상황을 생생한 일러스트를 통해 만화처럼 만날 수 있어 아이들이 더 재미있게 보게 되는 것 같다.

 

그리고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설명이 되어 있고, 수록되어 있는 정보들도 교과서적으로 딱딱하게 지식 전달을 하는 게 아니라 아이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을 만한 구성과 요소를 넣어 지루하지 않게 놀이처럼 즐길 수 있도록 되어 있어서 좋았다. 각각의 페이지 마다 해당 생물들의 기본 정보와 함께 파워, 테크닉, 공격 포인트라고 해서 별도로 소개해주고 있는데 마치 게임 캐릭터를 소개하는 것처럼 느껴져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아이가 특별히 좋아하는 대목은 '가상 배틀' 코너이다. 머리가 좋은 큰부리까마귀가 맹금류의 대표 주자인 참매에게 떼를 지어 도전장을 내민다면? 비행술이 뛰어난 말똥가리와 힘이 센 수리부엉이가 맞붙는다면? 바다 위 하늘을 누비는 괭이갈매기와 바닷속을 자유롭게 오가는 아델리펭귄이 마주친다면? 떼베짜는새의 거대한 둥지에 맹독을 지닌 붐슬랑이 다가온다면? 어른의 입장에서 생각하더라도 그 결과를 짐작할 수 없는 흥미진진한 대결이 많아 늘 재미있게 읽고 있다.

 

 

무엇보다 화보처럼 생생한 사진들이 굉장히 리얼하게 근접 촬영이 되어 있어서 공중 생물들의 모습을 아이들이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다. 새들을 다루는 분량이 가장 많긴 했지만, 그 외의 다양한 공중 생물들이 인상적이었다. 몸을 비행기 날개처럼 납작하게 만든 뒤, 높은 나무에서 미끄러지듯이 하늘을 날아가는 파라다이스나무뱀, 날개처럼 생긴 얇은 익막을 펼쳐서 하늘을 나는 날도마뱀, 날다람쥐, 개구리, 날원숭이 등도 하늘을 날아다닌다고 해서 신기했다. 특히 놀랐던 것은 '하늘을 나는 오징어'였다. 오징어가 하늘을 난다니, 그저 신기할 따름이었다. 전 세계에 450~500종이 서식하는 오징어들 중에 10여 종이 하늘을 난다고 한다. 이들은 다리 사이의 막을 날개로 사용하는데, 참치 등의 천적에게 쫓기면 제트 엔진처럼 물속에서 뛰어올라 멀리 도망치기 위해 비행을 한다고 한다.

 

과학 학습 도감 최강왕 시리즈는 그 동안 동물, 공룡, 생물, 요괴 등 다양한 시리즈로 출간이 되었는데.. 앞으로도 계속 이어진다고 하니 다음 번에는 또 어떤 재미있는 과학 도감을 만나게 될 지 기대가 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