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비아파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찾아라! 알파벳! 영어 사전 신비 호기심 쑥쑥 7
정주연 그림, 주선이 감수 / 서울문화사 / 2020년 5월
평점 :
품절


 

현재 초등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많은 애니메이션인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사전이다. 올해 7살이 된 아들도 한동안 신비아파트에 푹 빠져서 매주 목요일마다 방송 시간에 맞춰 얼마나 기다렸는지 모른다. 파일럿과 극장판을 제외하고 세 번째 시즌인 '고스트볼 더블X 6개의 예언' 편이 최근까지 방송이 되었다. 지난 주 목요일에 해당 시리즈가 끝이 나서 당분간은 좀 조용할 것 같다. 얼마나 인기가 많은지 관련 캐릭터 상품부터 시작해서 피규어와 각종 장난감을 비롯해서 관련 책들까지 엄청나게 쏟아져 나왔으니 말이다. 그렇게 아이들에게 사랑 받는 애니메이션이라 장점도 있는데, 그건 바로 이 책처럼 해당 캐릭터들을 활용해서 공부를 할 수 있는 시리즈가 아닌가 싶다.

 

 

'신비 호기심 쑥쑥 그림 사전 시리즈'는 한자, 국기, 수수께끼, 속담, 틀린그림찾기, 미로찾기에 이어 일곱 번째로 영어 사전이 출간되었다. 신비아파트의 주인공들을 비롯해서 함께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총 출동해서 재미와 함께 친근함까지 주니 아이들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기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다. 게다가 판형도 작고, 너무 두껍지도 않으며, 쫙쫙 펼쳐서 공부할 수 있는 가벼운 양장인데다 각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서 아이들이 보기에 안전하고 튼튼한 점도 매우 마음에 든다.

 

이 책은 알파벳부터 동물, 과일, 채소, 음식, 가족, 계절, 사물 등 다양한 영어 단어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페이지마다 깨알같이 신비아파트 캐릭터들이 등장하고, 시각적으로도 한 눈에 영어 단어들이 들어올 수 있도록 귀여운 그림들로 각 단어들을 보여준다. 단어 아래에는 그 단어를 활용한 문장도 수록되어 있고, 각각의 챕터 앞에 있는 QR 코드를 통해 원어민의 발음으로 단어와 문장을 들을 수 있다. 귀여운 그림에 숨어 있는 알파벳 찾기와 알파벳을 응용한 다양한 놀이들이 페이지 곳곳에 숨겨져 있으니 놓치지 말고 확인해 보자.

 

 

아이가 이제 막 한글을 단계적으로 배워나가고 있는 단계라 영어까지 부담 주면서 공부를 시키고 싶진 않아서 가볍게 하고 있는 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안 할 수는 없어서 알파벳으로 시작해, 그림과 스토리가 재미있는 픽쳐북을 함께 읽으면서 들려주고 있는데, 아이가 좀처럼 흥미를 느끼지 못해 고민이었다. 그래서 아이가 좋아하는 신비아파트 캐릭터와 함께 공부할 수 있는 이 책을 선택했는데, 결과는 대만족이다. 우선 아이가 재미있어 하고, 아는 캐릭터들이 나오니 집중도 잘하고, 지루해하지 않아서 책을 보며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공부를 하고 있다.

 

아이의 영어 공부를 시작하긴 해야겠는데,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이 책을 통해서 쉽고, 재미있게 해보면 어떨까. 알파벳부터 영어 단어, 그리고 문장까지 듣고, 쓰고, 찾으면서 따라 해 보자. 이 시기의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호기심을 자극해서 집중력을 키워주는 것이다. 그러니 지루하거나, 재미가 없다면 아이들은 절대 집중하지 못한다.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공부한다는 장점도 있고, 귀여운 그림들로 시선을 사로잡고, 숨은 그림 찾기 하듯이 곳곳에 숨겨진 캐릭터들을 찾으면서 놀이처럼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면, 아마 대부분의 아이들이 영어 공부를 친근하게 느끼게 되지 않을까 싶다. 자, 신비아파트 친구들과 함께 공부도 놀이처럼 쉽고 부담 없이 영어를 시작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