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 2018-2019 최신 개정판 무작정 따라하기 여행 시리즈
박상미.양인화.전상현 지음 / 길벗 / 2018년 9월
평점 :
구판절판


 

꼭 다시 가보고 싶은 곳 중에 하나가 바로 '싱가포르'이다. 굉장히 다양한 민족들이 모여 사는 곳이기 때문에 문화와 음식도 그만큼 여러 가지 모습으로 경험해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사실 처음 싱가포르에 갔던 이유는 단 하나, 바로 '가든스 바이 더 베이' 의 인공정원 사진 때문이었다. 마치 영화 아바타를 연상케 하는 그 매력적인 풍경에, 여행지를 고르다가 무조건 싱가포르에 가야겠다고 결심했다. 세계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이라는 생각이었고, 실제로 현지에서 직접 가보니 그야말로 놀라운 곳이었다.

싱가포르의 상징인 멀라이언 파크, 유니버설 스튜디오, 나이트 사파리, 보타닉 가든 등등 관광지들이 주는 매력도 좋았지만, 특히 더 나를 사로잡았던 것은 바로 음식이었다. 포르투갈, 네덜란드, 영국, 일본 등의 식민지였던 역사의 흔적이 음식에도 그만큼 영향을 끼쳐 정말 색다른 음식, 다양한 나라의 색깔이 담긴 특별한 음식들을 맛볼 수 있었던 기억이 난다.

 

무작정 따라 하기 여행 시리즈만의 매력은 무엇보다 '분리형 가이드북'이라는 점이다. 1권은 미리 보는 테마북, 2권은 가서 보는 코스북이다. 1권에서 체크한 테마 장소를 2권 지도에 표시해 나만의 여행 동선을 정할 수 있다. 그렇게 여행 스케줄을 다 짜고 나면, 가볍게 2권만 여행 가방 속에 쏙 넣고, 비행기에 타기만 하면 된다. 사실 현지에서 두툼한 가이드북을 들고 들고 다니자니 무게때문에 귀찮은 경우가 많았는데, 이 정도 가벼운 두께라면 부담 없이 들고 다닐 수 있을 것 같다. 게다가 현지에서 일정이란 어떻게 달라질 지 모르므로 갑작스레 변경된 일정 때문에 새로운 맛집이나 장소를 찾아 볼 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이번 무작정 따라 하기 싱가포르 편은 따끈따끈한 2018년 버전이라 새롭게 달라진 싱가포르의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었다. 새로 추가되거나 바뀐 교통 정보들이 업데이트되어 있고, 없어지거나 새로 떠오르는 여행 장소들도 눈에 띄었다. 2018 2월부터 싱가포르에서는 모든 종류의 전자담배 소지, 구매,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는 몰랐던 소식도 알게 되었고, 그 외에도 관광, 교통, 음식, 체험파트의 2018 핫이슈들이 총망라되어 있는 책이다.

여행 계획을 짤 때 가장 중요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경비 줄이기가 아닐까 싶은데, 어떻게 하면 가장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까라는 것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하는 부분일 것이다. 그래서 여행 안내서를 볼 때는 쿠폰 같은 혜택이 있는 것도 도움이 되곤 했는데, 이 책에도 현지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이 수록되어 있다. 공항에서 목적지까지 이용 가능한 미니버스 콜 20 달러 할인 쿠폰과 특정 숙박업체 이용 시 제공되는 센토사 케이블카 이용권 2, 가든스 바이더 베이 스카이 웨이 이용권 2, 여행 시 꼭 필요한 포켓 와이파이 대여료 10% 할인 쿠폰이 수록되어 있으니 활용하면 더 좋을 것 같다.

 

싱가포르는 비행 시간이 6시간 30분 정도 소요되어 그리 가까운 편은 아니다. 하지만 그만큼 이국적인 풍경과 맛과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도 하다. 무엇보다 아이와 함께 여행하기에 너무도 좋은 나라가 아닐까 싶다. 레고 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가든스 바이더 베이를 비롯해서 동물원, 수족관 등도 규모가 크고 잘 되어 있는 편이다. 워터 파크와 도심 공원도 너무 훌륭하고, 바쿠테나 치킨라이스, 칠리크랩, 카야 토스트 등의 음식 들도 아이와 함께 즐기기에 손색이 없다. 차이나 타운과 리틀 인디아 등 특색있는 장소도 있고, 쾌적한 대형 쇼핑몰들도 많아 더위도 피하고, 쇼핑도 할 수 있다.

지난 번에 싱가포르에 갔을 때는 하필 더운 여름에 갔던 터라.. 제대로 싱가포르의 푹푹 찌는 더위를 경험했었다. 그래서 다음 번에 싱가포르에 또 가게 된다면 우기와 혹서기를 피해, 건기에 다녀오려고 한다. 무작정 따라 하기 한 권이면 더 든든할 테고 말이다. 테마와 코스 정보가 두 배로 업데이트 된 무작정 따라 하기 최신 버전으로 싱가포르로 떠나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