꽁꽁산 : 소보로별 이야기 이야기 파이 시리즈
정옥 지음, 유영근 그림 / 샘터사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달콤한 일이 가득할 것 같은 소보로별은 우주 귀퉁이에 자리잡고 있어요. 겨울이면 갑자기 나타나는 꽁꽁산 동굴에는 눈보라를 내뿜는 용이 살고 있다고 하죠. 소보로별에서 사는 보보에게는 탐험가 할머니가 있어요. 할머니는 일년 내내 우주를 돌아다니며 탐험을 하시는데, 이번에는 생일에 맞춰 소보로별에 오시겠다는 연락이 왔어요. 보보는 할머니의 선물을 준비하고 싶었어요. 친구 코코아가 들려준 꽁꽁산의 무지개 고드름을 드리고 싶었던 보보는 용이 조금은 무서웠지만 든든한 친구와 함께 꽁꽁산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그 곳에서 펼쳐지는 아기자기한 모험, 결국 용감한 보보가 사랑하는 할머니께서 좋아하실 맛이 나는 무지개 고드름을 따오는데요. 꽁꽁산 동굴에서 보보가 만난 용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얼음별을 탐험하다 소보로별로 가는 우주 기차를 놓쳤던 할머니께서 어떻게 보보를 만나러 오신 것일까요? 소보로별에서의 보보의 모험과 얼음별에서의 할머니의 탐험이 연결되어 흥미진진한 이야기로 펼쳐질 때는 저 역시 할머니가 들려주는 옛날 이야기를 듣고 있는 기분이라 행복했어요.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주는 신비롭고 재미있는 일이 잔뜩 펼쳐지는 소보로별이네요.


댓글(1)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서니데이 2018-12-19 21:39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하나님, 서재의 달인 선정되신 것 축하드립니다.
올해도 좋은 이웃 되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따뜻하고 좋은 연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