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치하고 무서운 연애살인 사건 - 세자매 탐정단 세자매 탐정단 3
아카가와 지로 지음, 이선희 옮김 / 이레 / 2005년 11월
평점 :
절판


  지로의 소설은 항상 기본적인 재미와 수준을 보장한다. 물론 유머추리소설에 대해서 말이다. 다른 것은 사실 안 읽어보았다. 그에게서 감동까지 기대하는 것은 아니니까말이다. 그러나 얼룩고양이 홈즈시리즈외에도 이렇게 시리즈물이 나왔고 또 읽자마자 다음 권을 읽고 싶다는 기분이 들게 한다는 점에서 과연 잘 쓰는 작가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어느 순간 잿더미가 된 집에서 맨몸으로 도망나온 중학생, 고등학생, 대학생 세 자매가 있다. 유일한 혈육인 아버지는 행방불명이고 더구나 집에서는 여자 시신이 발견된다. 이런 암담하고 비극적인 상황에서도 이 세자매는 여전히 태연하게 학교를 다니고 아르바이트를 하고 아버지의 누명을 벗기기 위해 사건을 파헤친다.

  어마어마한 길치인 첫째 아야코는 약한 마음으로 아르바이트하는 회사에서도 하루하루가 천당과 지옥을 넘나든다. 주변 사람의 말 한마디가 그녀를 하루는 천당으로, 하루는 지옥으로 보내는 것이다.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업무는 "복사"이다. 이런 한심한 캐릭터임에도 어느 정도 동질감을 느끼는 나는 그녀가 직장에서 하루를 잘 보내면 같이 안심을 해준다. 막내 다다미는 학교 깡패들에게 얻어터지면서도 가진 돈을 안빼앗기기 위해 온몸으로 막는다. 그러면서 이대로 죽어도 여한이 없다고 생각하는 장면에서는 나도 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어쩐지 무리가 가는 캐릭터여야하는데도 나는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했다. 어쩌면 가장 현실적이고 행동력이 강한 유리코는 이 두 사람이 있어서 그런 성격이 되어버렸는지도 모르지만 이 세 자매의 정신없는 행실의 원인은 강한 유전자임은 확실하다.

  아버지를 보니 확실히 어머니 유전자는 이 세 딸의 미모 외의 요소에는 그다지 영향력을 주지는 않은 것같다. 

   휴가지에 들고 가서 읽기에도, 우울한 저녁 기분 전환을 위해서도 딱 좋은 소설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물만두 2006-08-23 09:53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카가와 지로 전문 코지 미스터리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