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한 죄악 - 뱀파이어 헌터 애니타 블레이크 시리즈 1 밀리언셀러 클럽 36
로렐 K. 해밀턴 지음, 이은선 옮김 / 황금가지 / 2006년 4월
평점 :
절판


  읽다보니  여러가지 버전으로 읽혀져서 어떤 식으로 쓸지 나름대로 계속 고민을 했다. 처음으로 리뷰어로 뽑혀 공짜로 받은 책이기는 하지만 뒤의 시리즈 두 편을 바로 사버렸으니까 정직한 서평을 쓸 자격은 충분히 있을 것 같다 ^^(강유원님의 표현을 빌자면)

 일단 기본적으로 r등급의 버피 뱀파이어 시리즈로 광고되고 아마존 분류에는 erotica로 되어있을만큼 뱀파이어 문학을 공포 버전과 러브 버전으로 나눠 보았을때 이 소설은 양쪽 모두 극단에 이를만큼 자극적인 묘사로 일관되기는 하다. 물론 러브 버전이라기 보다는 "선정적" 묘사라고 부르는 것이 더 맞다. 

 그러나 그건 작가의 책 판매부수 증대를 위한 부수적인 활동이고 - 에드 맥베인도 주정꾼 탐정에서 충분히 그 재능을 보여주지 않았는가? -  기본적인 틀을 살펴보자면 하드보일드의 기본공식을 충실히 따르고 있다.

 첫 시작은 사건의 의뢰가 들어오고 주인공은 멋지게 거절한다. 그러나 주변의 인물을 통해 추가적인 압력이 들어오고 이제 주인공은 자신의 목숨도 돌봐야하고 사건도 풀어야하고 주변 인물도 지켜주어야한다. 여기에 보너스로 섹시한 여자의 유혹도 들어오지만 주인공이 여자인 관계로 남자 뱀파이어와 정체가 묘하지만 뛰어난 미모의 인간인 필립, 두 남자의 유혹이 시작된다.

 필립을 사랑하지는 않아도 그의 목숨을 살리려고 애를 쓴다는 점에서는 기존의 필립 말로 같은 - 또는 일본 사회파의 폼 잔뜩 잡는 다른 탐정들의 모습과도 유사하다. 슬픈 눈으로 "좀 더 일찍 당신을 만났더라면" 이라는 대사를 남기며 죽는 미모의 여자들과는 크게 다르지 않게 필립의 모습도 같은 유형을 취하고 있다.

  이런 진부한 구조속에서도 긴장속에서 이 소설을 넘기게 해 준 것은 분명 주인공의 매력이 크다.  그녀의 옷입기 기준은 총을 숨기기에 좋은 옷이냐 아니냐이기때문에 한 여름에도 총을 숨길 수 있게 재킷을 걸쳐야하고 그녀의 운동은 오로지 "적을 쫓거나 무사히 도망치기 위해서"이다. 주로 도망치는 일이 많지만 말이다.

 또한 다른 탐정들이 대부분 아주 한가하여서 돈이 없고 남는 시간을 알코올로 때우는데 비해 애니타는  거의 워커홀릭의 수준으로 일,일,일 투잡이 아닌 쓰리잡 수준의 일을 한다. 고객의 요청에 좀비를 만들어주고경찰의 요청이 들어오면 사건현장에서 뱀파이어나 좀비 또는 그외의 생물에 의한 범죄인지 여부를 판별해주어야하고 시리즈가 이어지면 또다른 능력 역시 발휘해야만한다.

  뱀파이어들 사이에서도 "처형자"라는 무시무시한 닉네임으로 불리고 있는 그녀의 비밀은 살인 위혐을 받은 밤에는 펭귄 인형을 안고 잔다는 것이다. 뭐...24살이라면 아직 그래도 될때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지만 말이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다락방 2007-03-11 00: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아, 저는 정말 이 책을 재미있게 읽었거든요. 물론 2,3권도 그렇구요. 그러나 아쉽게도 그 뒷편은 번역되어 나오질 않고 있더군요. 정말 흠뻑 빠져들었는데.

리뷰, 아주 잘 읽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