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가 정말 쉬워지는 착한 책 - 누구나 갤럭시S3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132가지 기술 정말 쉬워지는 착한책 5
강현주 지음 / 황금부엉이 / 2012년 8월
평점 :
품절


이 책의 부제는  '누구나 갤럭시S3를 실생활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132가지 기술 '로  부제와 같이 갤럭시S3를 내 생활에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이다. 가장 큰 특징은  연세가  많은 분들도 스마트폰으로 바꾸는 요즘 추세에 맞추어 갤럭시S3를 처음으로 사용하는 어르신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큼직큼직한 많은 그림을 사용해서 직관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책대로 따라만 하면 사용법을 쉽게 익힐 수 있게 만들어졌다.

무료문자 카카오톡 사용하기, 모르는길 탐색, 공짜 쿠폰 받기, 요리 레시피 찾기, 가계부 작성, 사진앨범관리와 같이 아이폰 4S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쉽게 잘 나와있는 책이다.

책은 10개의 챕터로 구분해 전원을 켜고 끄는 아주 기본적인 부분부터  전화와 문자사용, 인터넷과 메일, 여행,쇼핑,금융,건강,상식, 여가,페이스북이나 카카오톡같은 소셜네크워크( SNS) 활용 그리고 문제 해결방법으로 나누어져 있다.  전반적으로 기초적이면서도 유용한 사용팁을많이  수록하고 있어 사용자들이 갤럭시S3와 쉽게 친해질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내스타일에 맞는 앱을 골라 갤럭시S3폰에 설치하고 활용하다 보니갤럭시S3는 기능 하나하나에 생각지도 못한 기능이 있음을 발견할 수 있었다.  단지 이런 기능도 있구나가 아니라 실생활에 필요하고 편한 기능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이런 기능을 다 알고 싶어 애플사이트에서 성능이나 설명서를 읽어 보았지만 뭔가 부족한 느낌이 들었지만  사진과 함께 쉽게 설명이 되어 많은 기능을 쉽게 쓸수 있어 좋았다.

인상적인 건 스마트폰의 잠금기능에서 패턴그리기가 참 재미있는데, 그 패턴이 보이지 않게 하는 방법이 나와있었던 것이다. 보통 다른 사람이 보여지게 그려지는 패턴을 보이지 않도록 하는 기능은 쉽지만 놓치기 쉬운 기능이겠다 싶다. 동생폰의 패턴을 외웠다 슬쩍 봤던 기억이 떠 올라서... 동생에겐 알려주지 말아야겠단 생각이 들었다. 여행갔을 때 맛집, 숙박 예약이나 교통편 예약에 너무 편할 거 같았다.
갤럭시S3를 내 생활에 맞게 마음껏 활용할 수 있도록 도운 안내서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어 좋았던 책이다. 차분하게 시간을 가지고 여러 기능들을 사용하다 보면 쉽게 익숙해질것으로 예상된다. 남녀노소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통해 실생활에서 패턴이 달라지는 모바일 라이프를 직접 경험해보면 그 편리성에 감탄을 하게 될것이다.  갤럭시S3를 구입해 내 생활에 마음껏 활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가진 나이드신 분들에게 권해주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