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옥경의 미국식 실용 Vocabulary & Sentences
김옥경 지음 / 우용출판사 / 201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외국에 나가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생활영어를 구사할 수 있게하는 어휘들과 실생확에 쓰이는 다양한 예문들이 갖추어져있는

 대단히 유익한 책입니다..(저자의 프롤로그 중에서)

 

저자는 영어를 잘 하려면 기본에 충실할것을 권고하고 있다. 단어, 숙어, 문법을 알아야 독해를 할 수 있고 영작을 할 수 있는것이라고 강조한다.

회화 또한 상대와 말을 주고 받는 것으로 말을 주고받기 위해서는 상대의 말을 들을 수 있어야하며 그리고 그에 따라 나의 말을 적절하게 만들어  할 수 있어야 한다고 이야기 한다.

개인적으로 회화를 공부하는 가장 기초적 단계에서 패턴을 반복해서 연습하고 외운 패턴을 회화연습을 하면서 적용해보는것이 자신감 향상에도 좋고 영어에 익숙해지는 빠른길이라고 생각한다. 우리가 모국어를 여러번 반복을 통해 연습했듯이 영어도 처음에는 그러하다. 

듣기, 읽기,쓰기등 여러 학습이 병행되어야 가장 좋을 것이다. 이런 측면에서 보면  이 책에 수록된 모든 예문은 미국에서 실제 상황으로 빈번히 사용되는 문장들로  다양하고 충분한 예문들이 뒷받침되어 학습자로 하여금 실용 영어를 자연스럽게 구사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책이라 생각한다.

몰론, 누군가의 말처럼 교재가 중요한 것은 아니다. 집에 있는 책 꼼꼼히 한권만 외워도 말할 수 있다는 영어고수들이 많다.

하지만, 상큼한 기분으로 영어공부를 다시 한번 시작해 보고 싶다면 효울적인 영어공부를 위해 잘만들어진 이 책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