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세스 내비게이터십>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석세스 내비게이터십 - 행복한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자기창조경영
구건서 지음 / 시그마북스 / 201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의 제목으로 사용된 내비게이터십은 항해자(Navigator)와 배(Ship)의 합성어로  저자는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고 다른 사람과 함께 성장하며 조직과 사회에 기여하기 위한 행동 방식이 내비게이터십"이라고 이야기 한다.
자기창조 경영,성공학 전문기관인 내비게이터십 스쿨의 교장이기도 한 저자는  자신을 객관적으로 판단해 장단점을 파악하고 꿈과 현실의 좌표를 정확하게 검토해 목표에 도달하기 위한 8가지 덕목을 제시하고 있는데 그 8가지는 꿈, 끈(인맥), 깡(도전), 끼(재능), 때(행동), 똑(기본기), 또(준비), 땀(열정)이다.
이 책의 저자인 구건서님의 이력을 살펴보면 그야말로 입지전적인 인물이었다.  20여권의 노동 관련 서적을 출간한 알아주는 노사관계 전문가지만 학벌은 보잘것 없었다. 지독한 가난 때문에 그는 어린 나이에 공부를 접어야 했다. 중학교 3학년 때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수업료를 내지 못해 학교를 그만두고 가출까지 했던 그는 막노동,엿장사,옷가게 점원, 과일행상,택시 운전 등을 전전하며 생계를 이어가는 게 먼저였기 때문이다. 이런 가운데도 그를 꿋꿋하게 버티게 만든 것이 바로 '도전과 변화'에 대한 믿음이었다. 그는 택시를 몰면서 공인노무사 시험 준비를 위해 자투리 시간도 낭비하지 않았다. 운전대에 붙여 놓은 노동법전을 달달 외워 1989년 공인노무사 공채시험에 합격한 뒤 "꿈을 갖고 깡으로 현실에 맞서면 안 될 게 없다는 세상 이치를 깨달았다고 한다.포기하지 않는 도전정신과 끊임없는 열정, 긍정적인 태도를 신조로 살아온 그의 경험을 토대로 사람의 행복과 성공, 조직의 지속적 성장을 지원하는 Success Navigatorship을 개발, 책과 교육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전파중인 저자는 인생 항해는 ‘목적지(꿈)’를 설정하고 자신이 처한 ‘위치’를 파악한 후 ‘중간 경로’를 선택하는 과정이라 고 정의한다.
 

"도전과 변화라는 두 단어는 항상 저를 설레게 합니다. 인생이란 마라톤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뛰도록 힘을 불어넣어주는 것도 도전과 변화라는 마력 때문입니다." (저자의 말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