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세매매 기법 - 추세와 친구가 되라!
토마스 카 박사 지음, 신가을 옮김 / 이레미디어 / 2009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가장 많은 실수가 매수는 잘해서 수익이 났지만 더 많은 수익을 바라며 욕심과 미련 때문에 매도시점을 놓치고,  하락시 그 이익이 생각나 다시 오르겠지하며 매도를 보류하다 보면 나중엔 원금까지 손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발생하는 경우이다. 

 

 이 책은 트레이딩 코치 겸 헤지펀드 매니저인 토마스 카 박사가 시장을 분석하고 종목을 선별하여 매수매도 시점을 포착하는 전략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오랜 기간을 거쳐 검증된 트레이딩 기법, 또한 독점적이며 모든 유형의 시장에서 수익을 낼 수 있는 일련의 트레이딩 기법이 탄생했다. 박사가 개발한 시스템들은 기술적 분석에 토대를 두고 있지만 시장 심리, 섹터의 동력, 전체 증시의 방향성을 진단하는 닥터 스톡만의 독특한 방법론이 담겨 있다.

여러가지의 주식투자의 기법중에서 기술적인 분석에 의한 방법은 기술적 접근은 많은 트레이더들이 빠지는 함정인 감정의 영향을 제거하며 구체적이고 확고한 사실만으로 추세의 방향성을 정확히 판단해 단기 매수 및 매도 기회를 포착하게 해준다는 점이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개인투자자인 '제시 리버모어'는 주식시장에서 신고가를 돌파했다는 것은 힘()의 기세가 충만함에 이르렀다는 것을 이야기한다. 물론 추세매매는 어느 시점에서 분명 신고가를 돌파했을 때 매수하는 것은 분명하지만, 무턱대고 신고가에만 초점을 맞추면 마치 거인은 힘이 세다. 거인 밑에 있으면 안전하다라는 이야기가 된다고 했다. 추세매매에 대해
"정확하게 진입하고 정확하게 청산하라" 이 책에서 말하는 핵심 메시지이다. 이 책을 읽음으로써 얻을 수 있는 가장 커다란 효익은 국내에 이미 소개된 여러  거래기법의 책중에서 세계적 헤지펀드 매니저들의 전략적 무기 ‘추세매매’에 대한 완벽 기법을 소개하고 있다는 점이다.  추세매매 트레이딩이란 무엇인가에서 부터 구체적인 추세를 해석하는 방법이나 이 기법을 이용하는 투자자들의 실질적인 사례를 통해  시스템을 구축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익힐 수 있어 추세매매에 대한 트레이딩 멘토와  같은 역할을 해준다는 점이다. 주식투자시 매매의 판단과 타이밍을 키워야 할 예측의 영역에 대해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는 좋은 책이라 느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