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하제패 진시황 - 천하를 움켜쥔 사생아 한권으로 읽는 영웅 열전 1
란윈페이 지음, 민경삼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11월
평점 :
절판


중국에서 이 시리즈물이 발간되었을때 원서 제목은 '대화고명인(大話古名人)'으로 이는 '편한 마음으로 자유롭게 옛 위인들에 대해 이댜기 해보자"라는 뜻이다.  비록 독특한 형식을 띠고 있지만 그래도 이 '열전'은 역사서 이다. 이 책을 읽고 중국사에 흥미를 느꼈다면 장중한 역사서에 도전해보아도 좋을것이다.(서문 중에서)

 

'한권으로 읽는 영웅열전'시리즈는 중국인이 보는 중국영웅들에 대한 시각이 담겨 있다.  모두 7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이 시리즈에 수록되어 있는 인물들은 4,000년이라는 긴 중국의 역사의 수많은 인물 중 극히 일부만 뽑아 수록했는데 진시황, 유방, 제갈량, 무측천,조조, 옹정제, 중국번 등 모두 중국에서 일반인들에게 회자되는 인물들이다. 이 중에는 우리가 이미 잘 알고 있는 인물들도 있으나 일반인들이 잘 알지못하는 인물들도 담겨 있다. 전문적인 역사서는 아니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점과 딱딱한 주제를 경쾌하게 시술하고 있어 읽기에 그리 부담스럽지 않은점이 좋았다.

강력한 카리스마로 춘추전국시대의 혼란을 평정하고 당당히 중국 대륙의 황제로 군림한  진시황의 태생비화에서 부터 중국 최초의 황제로 등극하기까지 파란만장한 삶을  대한 이야기에서 부터 일개 평민으로서 훗날 황권을 걸머쥔 유방, 삼국지에 나오는  영웅인 조조와 제갈량, 일개 궁녀에서 당나라 황후에까지 오른 무측전, 청나라 5대 황제였던 옹정제, 우리나라의 황희정승과 같은 청백리 중국번의 이야기 속에는 위인들의 삶속에 녹아 있는 생각들을 현재를 사는 시각으로 재해석해냈다.  특히 이 열전에서 얻을 수 있는 좋았던 점은 수 많은 처세술을 배울 수 있었다는 점이다.

 
1














 

 

1.천하를 움켜진 사생아(천하제패 진시황)

2. 의리천하 유방(영웅호걸을 물리친 건달)

3. 지략제일 제갈량(출사표를 던진 백면서생)  

4.책략지왕 조조(천하가 사랑한 악당)

5.사랑도 모략의 일부였던 여황제)

6.강건성왕 옹정제(세상이 칭송한 독재자)  

7.개혁재상 증국번(중국인이 사랑한 청백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