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하게 수학 다잡기 수학 1 - 2009년 수능대비
이성철 지음 / 지상사 / 2008년 1월
평점 :
절판



아이의 수학공부를 지도하며 수학이라는 과목이 계단식 공부라는 것을 더욱 실감하게 되었다.

초등부터 들어 잘 알고 있을 것이다. 응용문제 해결에 초등에서 고1까지의 수학내용이 활용되고

있다는 것은 학생이 지금 문제풀이에 활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이런 단계형의 특성상  수학10-가/나에 대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수학1에 대한 이해가 된다는

 것이다. 고1에서 수학 성적이 좋지 않은 학생이 고2의 수학1공부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는 학생은

없으며, 있다하여도 이는 내신성적일 것이며, 수능에서는 좋은 결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 책은 먼저, 수학 1을 처음 접하게 되면 10단계보다 다양해진 내용과 복잡한 형태에 당황하기

마련이다. 실제로 수학1에서 공부한 단원들의 수학문제들을 풀이해 나가는 과정에 수학10-가/나의
개념과 공식이 활용되지 않는 것은 없을 것이다. 활용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면
답을 구할 수가 없다.  책은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을 심화하고 논리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각 단원의 필수 요소들을 정리하고 교과 내용 속에 숨은 요소를 파악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내용이 체계화되어 있다


따라서 이 책을 통해 각 단원들에 대한 간결한 설명을 숙지하고 자세한 풀이가 나와 있는 예제 및

 연습문제를 풀어가다 보면 내신과 수행평가, 나아가 수리논술 등 다양한 형태의 평가에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을 것이며 수학의 밑바탕을 형성하는 데 필요충분한 내용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이제까지의 틀에 갇힌 외우는 사고에서 벗어나 논리적이고 능동적인 수학적 사고로의 전환을

꾀하고 있다 . 수학을 효과적으로 공부하는 방법중에는 문제의 유형에 따른 풀이과정을 이해하면서

공부하는 것이 정석으로, 수학 1은 문제의 근간을 이루는 기본원리를 분석해내는 능력을 함양하는 것이

선결과제다. 고2나 고3이라면 수학1의 각 단원과 연관된 단원에 대하여 그때 마다 공부하면 될 것같다.

 

 문제를 제대로 이해하고, 그것이 의미하는 핵심개념을 찾아서 푸는게 바로 수능이다.

문제에 대한 표현같은 것은 모의고사와 다르게 나옵니다. 이래서 신유형 신유형 하는것이다.

많은 양의 문제와 적용 패턴에 대한 부담감으로 수학에 대한 흥미를 잃는 것보다,

기본적인 원리와 성질을 알고 이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것이 수학에 투여하는 시간과

노력을 아낄 수 있다. 특히 TIP이나 쉬어가기 코너는 해당 단원의 문제들을 더 깊이 있게 사고하고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며 무엇보다도 학생들로 하여금 전체 교과의 내용을 연계성을 가지고 불 수

있는 시각을 가지게 해 줄 책이라고 생각한다.자료로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