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그요정
김호준 지음 / 양철북 / 2017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8년 무술년 첫 책으로 보광고등학교에서 국어를 가르치시는 교사이시기도 한 김호준작가님의 첫 책 「디그요정」을 선택하였습니다.
디그(Dig)란 배구 경기에서 상대 팀의 스파이크(spike)나 백 어택(Back Attack)을 받아내는 리시브(Receive)를 말하며 상대편 공격수가 사납게 스파이크한 공을 달래어 자기 편 세터에게 올려 주고 상대편 공격수가 얄밉게 속임수로 속도를 죽여서 넘긴 공은 몸을 사리지 않고 어떻게든 살려내는 일을 하는 선수들을 다른 말로 디그 요정이라고 한다(66~67쪽)고 하는 데 사실 읽으면서 어느 정도 떡밥을 주시기는 했지만 제가 예상했던 것과 맞아 떨어져서 좋았습니다.
김수능이라는 발기왕성 아니, 혈기왕성한 고등학생이
나를 보는 듯한 느낌(저는 고등학생 때 수능이처럼 담배피고 야자째는 양소년은 아니었으며 수석이같은 귀여운 동생도 없었지만 그냥 저를 보는 듯했어요.) 배우 김상호씨를 닮은 강봉수 선생님과 통닭집 사장이며 배우 고창석씨를 닮은 고영갑, 그리고 어릴 때는 실컷 응징해줬지만 크면서 위치가 달라진 축구를 그만 두게 된 어벙이 동규, 그리고 사랑을 알게 해 준 연주, 그리고 늘 증오만 했던 그 사람까지...... 많은 사람들을 알아가며 성장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고 강봉수선생님과 고영갑사장님 그리고 수능이의 아버지이자 디그요정이신 김성기오씨를 보면서 김상호, 고창석, 유해진씨가 떠올랐고 수능이를 보면서도 봉태규씨가 생각났었어요.
저도 언제 만날 수 있을 지는 모르지만 이젠 그 사람을 너무 미워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감사합니다. 김호준 선생님, 아니 김호준 작가님!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