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리 - 어느 아나키스트의 맨발에 관한 전설
박범신 지음 / 은행나무 / 2017년 11월
평점 :
품절


지난해에 나왔어야 했으나 예기치못한 상황으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었다 1년이 지난 뒤에야 출간된 박범신작가님의 「유리 : 어느 아나키스트의 맨발에 관한 전설」을 마치 미스터 유리가 내 귓가에 긴 혀를 내밀며 속삭여주는 기분으로 읽어나갔음.
우여곡절이 많았던 미스터 유리의 험난했던 인생과 사랑과 길위에 떠돌아다니던 시간들......
그 모든 것이 내 눈에, 내 귀에, 내 머리 속에 고스란히 그려지고 있어 마치 내가 나아가야할 길이라든지 내가 있어야 할 곳이 어딘지를 알려주고 있는 것 같은 기분에 사로잡혔음.
비약이지만 심지어 나의 죽음이 보이는 것 같기도 함.
고맙습니다! 잘 가요, 미스터 유리! 미스터 양동국씨!
너무나도 좋은 이야기였음에도 부분 부분 보이는 오타가 조금 신경쓰였음.
먼저 261쪽, (다시 또 유리 할아버지)에서
어디 가든 버려진 주검들이 도처에 널려 있었다. 옷이 해지거나 신발이 찢어지면 죽의 자들의 그것을 벗겨 입거나 신었고,에서 맥락상 죽의 자들이 아니라 죽은 자들로 수정되어야 할 것 같고 475쪽 마지막 문장인 곧 경비경찰이 달려왔다에 마침표가 없었고 540쪽 비극은 그러나 그것으로 끝난 것이 나이었다.에서 나이었다를 아니었다로 수정해야 됨.
(2016년 1월에 출간된 정명섭작가님의 「조선변호사 왕실소송사건」에서도 인물이 잘못 표기되었던 데 그 책의 책임편집을 맡으신 분이 이번 책에도 책임편집을 하셨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6)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