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하기 때문에 (2disc)
주지홍 감독, 차태현 외 출연 / 에프엔씨애드컬쳐 / 2017년 5월
평점 :
품절


이 영화가 원래 작년 11월에 개봉예정이었으나. 2017년 1월로 미뤄졌었는 데 개봉한 첫날 첫회에 극장에서 본 「사랑하기 때문에」는 너무나도 유명한 유재하님의 노래 제목과 같고 영화상영시간 내내 「사랑하기 때문에」가 흘러나왔어요.
차태현씨가 다른 사람들의 몸 속에 들어가게 되고 그 것을 김유정양이 알게 되는 내용인데 극장에서 한 번 보고 (1월 9일 기준으로 관객수가 19만명이었던 데 최종관객수가 35만명정도인 것 같아요.) 이틀 전에 DVD가 출시되었고 오늘 아침에 감독님과 차태현, 김유정, 서현진, 배성우 배우님이 함께하신 음성해설 봤습니다.
사실 국내영화 DVD타이틀을 구매하면 음성해설이 있기 마련이어서 한번씩 감상을 하면 재밌기도 하지만 흥행을 하지 못한 영화들이나 감상하다 중후반으로 가면 개인적으로 졸음이 오고 음성해설에 참여하시는 분들도 영화를 감상하시는 게 많아서 끝까지 본 게 몇 안되었어요.
「사랑하기 때문에」의 후반부에서 요즘처럼 DVD타이틀을 저 같이 따로 구매하는 분들이 많지 않고 대부분 IPTV나 P2P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받으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DVD타이틀을 구매하여 DVD코멘터리를 보시는 분들이 있으신지에 대한 이야기가 짧게 나마 나옵니다. 제가 중고등학생때에는 비디오가 있었고 성인이 되고 25살정도 되기 전에는 블루레이가 활성화되지 않았었거든요. 사실 지금도 활성화되지는 않았지만 서서히 블루레이 추세로 가고 있고 여전히 IPTV나 다운로드가 강세인 요즘에는 DVD시장이 많이 죽은 것 같아서 아쉬운 마음도 듭니다.
음성해설에서 기억에 남는 것은 영화 속에 등장하는 집장면이 다 같은 곳(대사관이었던 건물이 개인이 구매)에서 촬영하였고 극중 성동일씨가 형사로 오나라씨가 그 아내로 나오는 데 수갑을 찬 채 가다가 맨홀에 빠지는 장면이 있는 데 그 곳에 있던 쥐들이 CG가 아니라 실제 쥐이며 훈련을 받은 비싼 쥐라는 것, 그리고 마지막에 차태현씨가 배성우씨의 볼을 찌르는 장면이 있는 데 그 때 배성우씨가 ˝연예인이다, 연예인이 내 얼굴 찔렀다.˝라는 애드리브로 하셨는 데 묵음처리되어서 입모양만 나오는 장면이 있었어요.
아직 부가영상은 보지 않았는 데 조만간 봐야겠어요.
이 영화 DVD도 예약판매를 하면서 감독과 배우친필싸인 엽서를 랜덤으로 주던데 저는 사실 5장을 구매했는 데 김유정1, 배성우1, 그리고 서현진씨 3장 당첨되었습니다.


댓글(2) 먼댓글(0) 좋아요(9)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2017-06-02 20:51   URL
비밀 댓글입니다.

2017-06-03 16:31   URL
비밀 댓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