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양장) - 제10회 창비 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손원평 지음 / 창비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창비청소년문학상도 벌써 2자리수로 접어들어가고 있네요.
영화로도 나왔던 김려령작가님의 「완득이」, 동명제목으로 된 연극도 있는 구병모작가님의 「위저드 베이커리」, 배미주작가님의 「싱커」이 3권만 양장본과 같이 출간되고 2011년 4회부터는 일반 반양장본으로만 출간되었는 데 추정경작가님의 「내 이름은 망고」, 김이윤작가님의 「두려움에게 인사하는 법」, 정지원작가님의 「비바, 천하최강」,
강윤화작가님의 「어쨌든 밸렌타인」,
최영희작가님의 「꽃 달고 살아남기」, 작년에 수상하신 김은진작가님의 「푸른 늑대의 파수꾼」까지 출간할 때마다 읽어봤었는 데 올해는 벌써 10회째이기도 하고 게다가 10회 수상작가이신 손원평작가님이 은행나무에서 출간될 예정인 「1988년생」으로 제5회 제주 4.3평화문학상을 수상하셔서 그런지 저도 기대가 되기도 하고 동시에 양장과 반양장으로 제작되어 출간되어서 저는 양장본으로 읽어봤습니다.
사실, 제가 읽기 전에 이미 많은 북플 친구분들이 접해보셔서 읽어보기도 했는 데 괜찮은 평들이 많아서 기대를 많이 갖고 읽었는 데 역시 금방 읽어졌습니다.
특히나 표지에서 본 무뚝뚝한 표정의 소년의 이미지가 딱 들어맞는 윤재가 도라와 곤(이수)를 알게 되면서 조금씩 변해가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랑의 감정은 커녕 슬프고 기쁘고 괴롭고 화나는 그런 기본적인 감정도 느끼지 못하고 고통도 못 느끼는 윤재가 불행하게 깔깔웃었다는 이유로 일면식도 없는 사람으로 인해 할멈이 죽고 엄마는 껍데기만 남아 의식불명의 상태가 되었음에도 슬픔도 고통도 그렇게 만들고 스스로 목숨을 끊은 그 사람의 대한 분노도 느끼지 못할 때에는 가슴이 이프기도 하면서도 저렇게까지 태연할 수 있을 까하는 생각도 들었는 데 조금씩 변해가는 윤재의 모습을 보면서 저 역시 조금씩 무언가 변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