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개발의 정석 오늘의 젊은 작가 10
임성순 지음 / 민음사 / 2016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처음에는 순전히 [자기 개발의 정석] 이라 생각했을때 단순히 자기 개발하는 그러니까 자신의 스펙이나 경험등을 쌓기 위한 여러가지의 활동 같은 것을 상세하게 설명해주면서 이야기가 진행될 줄 알았는 데 마흔여섯의 사오정을 가까스로 넘긴 아내와 딸을 캐나다로 어학연수 보낸 기러기아빠 이부장이 만성 전립선염 제 3형에 해당된다는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듣고 전립선마시지를 하는 흰색의 기생충같은 모양에 그리스신화에서나 어울릴 법한 아네로스라는 기구를 사용하게 되면서 처음엔 불결하고 민망하며 꼭꼭 숨겨둬야 할 정도로 창피했으나 아네로스의 머리가 이부장의 몸속으로 들어오면서 생전 느껴보지도 못한 쾌감(오르가슴)을 느끼게 되고 이제는 퇴근하면 바로 집에서 아네로스로 자신 만의 은밀한 시간을 가지는 것을 기다리고 그 것들을 사용하는 모임에도 용기를 내어 가게 되었으나 이른바 네트워크 마케팅 = 다단계를 강요당하고 심지어 그 모임에서 빠져나오자 정체모를 10대 여드름투성 남자애에게 변태소리 들으며 무차별적인 폭행을 당하게 됩니다. 알고보니 10대 남학생은 그 모임에서 아네크라라는 기구와 책을 구매를 하였으며 그 남학생이 자신이 갔던 모임의 정체를 이야기할까봐 속전속결로 합의하고 집에 돌아와 자신만의 은밀한 시간을 갖게되지만 혼자 한국에 있는 남편이 항우울제를 의사에게서 처방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 아내가 딸의 학기가 끝나는 것을 기다려 한국에 그 것도 이부장이 사는 오피스텔로 딸과 함께 이부장에겐 말하지 않고 가게 됩니다. 경장편이라 금방 읽었습니다. 자기개발이라고 해서 무슨 거창한 것인줄 알았는 데 씁쓸하네요. 그런데 이런 것 또한 자기개발이겠지요. 과연 이부장은 어떻게 되었을까 궁금해지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