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 달린 벌 문학동네 시인선 72
권기만 지음 / 문학동네 / 2015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959년생.
2012년에 늦깍이 등단하여 2015년 첫 시집을 내신 권기만시인의 [발 달린 벌]의 표지는 벌이 좋아하는 달콤한 꿀처럼 노랗습니다. 발 달린 벌을 본 적 있는 가로 시작하며 날개가 벌에게는 발이라고 말하는 「발」을 포함하여 독특한 구성의 「등대」와 「누가 책을 몸으로 듣는가」도 인상깊었지만 제 눈길을 오랫동안 사로잡은 시가 있는 데 바로 「광고로 깨어나는 아침」입니다.
우리가 출근이나 등교할때 혹은 어디론가 가기 위해 집을 나서면서 보게 되는 간판들. 저 같은 경우에는 마포전업사가 제가 사는 집 1층에 있고 그 옆에 송월타올이 있고 횡단보도를 건너면 09비어가 2층에는 당구의 신 당구장이 있는 데요. 이 시에서는 화자가 근무하는 공장 직판 가구마을에 출근하기 위해 지나가게되는 분수대약국/파라다이스모텔/21세기헤어숍/신세대약국/제우스PC방/뉴사랑노래연습장/목성보리밥집/온달생맥줏집같은 다양한 업종의 간판들이 마치 빔낮없이 눈높이를 맞추려고 발돋음한 따뜻한 이웃들같고 그 이웃들이 그리움 간간한 등불을 걸어놓고 나를 반겨주는 모습을 시로 표현한 게 인상적이에요. 어쩌다 그 이름들이 바뀌고 없어지기도 하지만 항상 내가 지나갈 때마다 있어줘서 고맙게 생각하고 있어요.
(신세계약국과 신세계농약사가 같이 있어 의아했는데 신세대약국이었어요. 제가 잘못 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5)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